힐링 다이어트 미에코 다이어트 시리즈
사이토 미에코 지음, 김민정 옮김 / 보누스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마음은 20대지만 세월은 속일 수 없다. 나 역시 40-50대가 되면 갱년기를 맞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운동과 다이어트를 통해 탄력있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고 자신감을 되찾고 정신적인 아름다움까지 갖추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이승연과 100인의 여자에 소개된 분이라는데 2만명이상의 고민을 해결한 일본 최고 하체 전문가라고 하니 내가 제대로 책을 만났다.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스트레칭과 지압법을 소개하고 있어 갱년기를 맞이한 분들 뿐 아니라 앞으로 갱년기를 맞아야할 분들에게도 유용한 책이다. 모르고 지나가면 더 좋겠지만 현명한 대처법을 잘 알아두는 일이 지혜로운 일 아니겠는가. 저자는 50대라는데 책에 소개된 사진을 보니 도저히 50대라고는 믿겨지지 않는다. 
 

 

심신이 피로한 시기 갱년기를 잘 보내기 위한 제안을 잘 읽어둘 필요가 있다.

몸을 많이 움직이고 적절한 운동을 해야 잠도 잘 잘 수 있고 피로가 회복되기 때문에 정신도 맑아질 것 같다.


 

 

  직접적인 동작 설명과 해설을 담고 있어서 따라하기 쉬운 것이 장점이고 그래서 활용도가 높은 것 같다.

물론 갑자기 이런 운동에 몰입하면 근육이 놀라게 될 것 같고 하루 하나 둘 차근차근 늘려가면서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무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다.

  전신스트레칭, 윗몸 숙이기, 타월 스트레칭 등을 소개하고 있고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누어 활동시기에 맞춰 저녁에는 붓는 다리에 효과적인 발목 돌리기 등을 소개하고 있어서 그대로 해봄직하다.
 

 

갱년기의 증상들을 잘 극복하기 위한 또 하나의 방안

경혈 마사지

이 책을 만나기 전에는 경혈 마사지라고 하면 뭔가 거창하고 어려운 느낌이 들었는데 따라해보니 어렵지 않은 것 같다. 나도 자주 두통을 느꼈는데 이렇게 해보니 시원한 느낌이다.
 어깨와 목 결림, 가슴 두근거림, 숨참, 냉증, 불면증, 요실금, 위장 장애에도 효과적인 경혈 마사지를 소개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대로 해보면 좋을 것 같다.

무엇보다도 나에게는 살빼는 스트레칭이 가장 많이 도움이 될 것 같다.


 

 

 몸도 힘들어지고 마음도 지치는 갱년기

지금부터 미리미리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다.

갱년기에는 무엇보다도 나 스스로 나를 더 사랑하는 것이 우선시되어야할 것 같다.

 이 책이 나에게 그렇게 말하고 있는 것 같다.

우리 스스로 자신을 더 사랑하자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