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 절대로 바쁘지 마라 - 일은 적게 하면서 좋은 성과를 내는 비결
김종명 지음 / 에디터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더의 조건, 리더가 갖추어야할 덕목에 대해서 스토리텔링 기법을 사용하여 흥미로운 가운데 핵심을 전달받을 수 있었다. 강장수가 과장으로 승진하면서 신규브랜드 MD를 맡겨된다. 신규 브랜드 론칭에는 30억 이상이 소요되는데 5억의 저예산을 가지고 론칭을 하게 되면서 우여곡절을 겪게 된다. 이야기를 읽는 재미와 더불어 리더의 조건에 대해서도 많은 부분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리더에 따라 집단의 성과가 좌우되는 것은 실로 놀라운 일이다.

 

  리더 중에는 정신 없이 바쁜 사람들도 많다.

그런데 이 책의 제목은 리더, 절대로 바쁘지 마라 아닌가.

어떻게 해야 바쁘지 않고 일의 성과를 올릴 수 있을까?
여유를 가지고 효과적으로 일하는 일 사람을 잘 다루는 일 그것이야말로 조직의 성패를 판가름짓는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리더쉽이 중요시 되는 요즘 어떻게 하면 리더쉽을 발휘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리더로서 부하직원들에게 관심을 갖고 사람을 육성하는 일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예전에는 무작정 큰소리 치고 야단만 치는 리더들이 많았던 것 같은데 존경과 사랑을 받지 못하는 리더의  앞에서는 머리를 숙일지 몰라도 진심으로 존경하지는 않는다. 성공한 대기업의 임원을 보면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진심어린 말을 해주고 경조사와 작은 일까지도 챙긴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그렇게 되면 감사하는 마음으로 일하게 되고 회사에 높은 이익을 창출하게 되는 것이다. 부하직원에게 지시를 내린 후에는 스스로 잘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끝까지 기다리는 일, 부하직원의 말을 중간에 자르지 않고 끝까지 들어보는 일, 사소한 일 같지만 이를 잘 실천할 줄 안다면 직원의 사기가 높아져서

좋은 성과로 이어짐은 두말할 나위 없다.

 

  이 책에서는 리더의 조건을 단지 형식적으로 말해준 것이 아니라 보다 높은 차원에서 설명해주고 예를 들어 설명해서 이해하기 편하고 리더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생각해보게 되었다. 좋은 리더는 사람을 만든다. 책의 내용을 하나하나 되새기고 실천한다면 리더 스스로 발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원들도 사기가 높아져 좋은 성과를 냄은 물론 인간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