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 10대 트레일 걷기 여행 - 배낭여행자의 꿈을 걷는 여행
사이토 마사키 지음, 최종호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제목만 들어도 참으로 읽고 싶은 책이다.
나 역시 걷기를 좋아하는 데 동네 산책 정도
요새는 그조차 하지 못하는 실정인데 배낭 하나 달랑 메고 떠나는 세계 여행 상상만으로도 가슴이 벅차다.
지은이 사이토 마사키는 여행작가로 이미 여러권의 여행 책을 집필하였다.
세계 10대 트레일 걷기 여행지로 네팔/프랑스&스위스/페루/뉴질랜드/칠레/에티오피아/미국/스웨덴/스코틀랜드/호주이고 차례를 보니 나는 언제 이런 곳에 한 번 가볼까? 하는 생각도 든다.
유명한 곳이라서 이미 들어본 곳도 있고 이 책을 통해 처음 만난 곳도 있는데 공통점은 경치가 참으로 멋지다는 것이다.
사진을 보면 지금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다.

안나푸르나
말로만 듣던 곳
저자는 한 번 떠나면 한 달 간은 집을 비워야해서 미안하게 생각했는데 배려심 있는 아내 덕분에 이런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던 것이다.
처음에는 막연히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내용을 읽어보니 멋있는 대신 위험도 크고 그냥 시작할 수 있는 일은 아닌 것 같다. 하지만 멋진 풍경 사진은 자꾸 나를 잡아끈다고 해야할까?

새로운 곳에 가서 그곳의 음식을 먹고 낯선 사람들과 어울리고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것은 참으로 낭만적인 동시에 기대되는 것이다.

멋진 풍경 속에 나의 시선이 오래 머물었다.
멋지다.
나에게도 이런 곳을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오려나?
하고 기대해본다.
저자의 여행담을 들을 수 있어 재미있었고 책을 통해 절경을 만나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이다.
이 여행지를 갈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유용한 정보도 간략하나마 적혀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