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6세, 100억 부자 2 - 영업왕 최고의 세일즈 일기 ㅣ 26세, 100억 부자 2
심현수 지음 / 세종미디어 / 2012년 9월
평점 :

요즘 같은 불경기에 영업을 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자신만의 노하우 고객관리, 사후 관리 등등 체계적인 스킬이 필요하다.
이런 노하우를 듣고 자신만의 것으로 소화한다는 것은 영업의 필요요소 아닐까
표지의 저자 모습을 보면 자신감에 차있고 당당함이 느껴진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표정을 통해서도 엿볼 수 있다.
책 속에서도 당당함과 확신이 느껴지는데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체계적 논리적으로 영업을
잘하기 위한 방법을 적었다는 것이 놀랍다. 기존의 영업의 방법을 소개한 책은 장황하고 자신의 판매 분야에만 국한된 것이 아쉬웠는데 이 책은 영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자신의 분야에 맞게 적용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나는 영업을 해보지 않은 사람이라서 잘은 모르겠으나 이 책을 보면서 이렇게 한다면 성공할 수밖에 없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저자는 심현수에게 배운 내용을 알차게 실행하는 당신, 단 한 번의 거절도 없이 판매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고 한다.
2편 역시 이야기 형식을 취하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이름을 바꾼 '최고'의 이야기를 통해 영업의 첫발을 내딛은 사람들이 어떤 실수를 잘 하는지 무엇이 문제인지 짚어주고 '심현수식 영업비법 강의'에서 핵심을 짚어줌으로써 현실적인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영업을 시작했으나 신통치 못하고 실망감 좌절감으로 이어질 때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났는지 생각해보라는 말도 꽤 현실적이다.
1. 고객이 여러분의 상품군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2. 고객이 여러분의 회사에서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3. 고객이 여러분에게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문자 멘트와 전화 멘트로 영업능력을 높이는 방법을 보니 고객이 부담을 느끼지 않고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상담의 스킬임을 느꼈고 전화대체용 멘트의 예시를 보니 문자 멘트의 기술이 느껴졌다.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 부담을 주지 않고 호감을 주는 방법을 통해서 서서히 고객도 마음을 열어가는 것이다.
정말 그냥 되는 일은 하나도 없는 것 같다.
노력한만큼 이루어진다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기에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영업을 준비하시는 분이나 현재 영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 번 읽고 노하우를 배우고 나의 것으로 만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