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살리는 왕쑥뜸과 경락 마사지
김영안 지음 / 태웅출판사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체중관리로 인해 한의원에서 왕쑥뜸을 하는 것을 보았는데 그 후로 쑥뜸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정말 쑥뜸을 하면 체중조절도 될까? 하는 의문이 있었는데 물론 음식섭취에도 주의해야겠지만

왕쑥뜸을 하면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쑥을 살갗에 올려 놓고 태워 여과 쑥진으로 경혈을 자극하고 신체 내부에 침투하여 체내에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조절하여 병의 예방 및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전통 한방요법은 우리의 인체에 맞추어

아픈 부위에 맞추어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하고 효과가 좋은 것 같다.

처음 시작하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내가 아는 사람은 뜸을 뜨고 효과를 많이 보아서 뜸 마니아가 되었다.

 

 그렇지만 모든 사람이 무작정 쑥뜸을 시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다.

자신에게 잘 맞는 사람이 쑥뜸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쑥은 음기를 돋우고 피부에 윤기와 활력을 주고 생리불순을 고치고 피를 맑게 한다니 그전까지는 쑥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았는데 이제부터는 많이 먹어야겠다.

왕쑥뜸의 효과를 보니 당장이라도 쑥뜸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통증의 완화, 면역기능 향상, 혈색이 좋아지고 혈액순환 촉진 등은 그럴 것이라고 짐작은 했었는데 체온 상승으로 긴장이 완화되면 우울증, 불면, 조급증 등 정신적인 면에서 안정을 준다고 하니

평소에도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꼈다.

 

 진단점과 경락에 대해 자세히 부위를 짚어가면서 설명이 되어 있어서 뜸을 공부하는 사람들이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나같은 초보라면 그림 설명으로도 어느 부위인지 실제로 짚어내기란 그리 쉬운 일은 아닌 것이다.

 

 경락마사지에도 관심이 많은데 책을 보고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으나 상세한 그림 설명에도 불구하고 초보자로서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정리가 일목요연하게 잘 되어 있어서 이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