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리언트 - The Brilliant Thinking 브릴리언트 시리즈 1
조병학.이소영 지음 / 인사이트앤뷰 / 201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의 생각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

내가 지금 이런 생각을 왜 하는 것일까?

나는 그런 의문을 종교적으로 풀었는데 이 책은 많은 생각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책이다.

400페이지가 넘고 생각하면서 읽어야 하는 책이기에 후다닥 읽혀지는 책은 아니지만 하나하나 천천히 읽어가는 재미가 있고 몰랐던 사실을 알 수 있어서 신기한 것도 많았다.

 

소주제에 따른 우화가 등장하는데 처음에는 이 우화가 있어서 분량이 더 많아지고 핵심을 딱 뽑아서 이야기해주고 간략한 부연 설명을 해주었더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후반부로 접어들수록 우화로 예를 적절히 잘 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화를 통해서 어려울 수도 있는 내용을 쉽게 접할 수 있었고 멋진 그림을 통해서 책에 대한 감성이 살아날 것 같다.

어린 아이들까지도 우화를 읽어주면서 부연 설명을 해준다면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감성, 오감, 이성을 키우며 보다 창의적인 사람으로 거듭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그에 대한 해답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으며 주입식 교육으로 단순 암기나 풀이에 적응해버린 우리의 두뇌를

활용하는 법도 알 수 있었다.

본질, 색깔, 직관, 학습. 빛나는 생각의 시작과 끝이라는 소주제의 내용들은 그리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은 아니다. 우화와 위인들의 명언을 통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었고 저자의 박식함이 놀라웠다.

오랜 기간의 연구를 통해 나온 결과물이 아닐까.

 

차마다 주유구는 왜 다른지, 콜라 캔은 왜 날씬해진 것일까.

하는 사실에 대해서도 무심코 지나치던 것들인데 일상에 너무도 무심했나보다.

 

생각의 세계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가 돋보이고 많은 예시들이 압축되어 있어서 배울 것이 많고

많은 것들을 생각해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