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앨빈 토플러처럼 생각하는 법 - 미래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기획의 기술
최윤식.박복원.양성식 지음 / 라이온북스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현대는 시시각각으로 급변하는 시대이다.
이런 시대에 어떻게 해야 살아남을 수 있을까.
그 해답을 제시하는 책이 바로 앨빈토플러처럼 생각하는 법이다.
아시아 미래 인재 연구소 소장, 팀장, 전문 연구원이 집필한 책이다.
이 책을 통하여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바와 이에 맞추어
우리가 준비해야할 것 등을 알 수 있다.
쏟아지는 정보를 어떻게 수용하고 자신에게 맞는 부분을 쏙쏙 뽑아서 내 것으로 만드느냐에 성패가 좌우되고 있으며
소비자의 변화 시장의 변화를 빠르게 알고 이에 맞게 새로운 아이템을 계발하는 일이 관건인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함은 두말할 나위 없다.
변화의 추세를 알고 미래를 준비하지 않은 기업은 바로 도태되어 버리니 그도 그럴 것이 얼마나 많은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는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소니가 지금은 어려움에 처한 이유를 들을 수 있었다.
소비자보다 한 발 앞서가는 기획자가 되기 위한 전략을 알려주고 있다.
복잡하면서도 서로 연관되어 물려가는 거대한 톱니바퀴같은 현대 사회에서 정보의 구조와 결과를 통합적으로 이해하는 시스템사고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해볼 수 있었다.
적의 마음을 간파하는 기술 비즈니스 프로파일링 기법은 흥미로웠다.
자신을 위한 최선의 행동을 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잘 알고 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해야함을 알 수 있었고
비즈니스 프로파일링이 실패하는 요인 3가지를 잘 살펴 항상 보완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어야할 것이다.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 아니 기업 뿐 아니라
작은 가게나 개인이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정상에 있을 때 뿐 아니라 내려올 때도 고려해서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를 알았고
치열한 경쟁의 시대에서 준비하지 않은 이들은 여지없이 설 곳을 잃게 된다.
냉혹하지만 그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무한경쟁 시대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노하우를 앨빈토플러처럼 생각하는 법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