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수업 - 억만장자가 전하는 일과 삶에서 눈부신 성공을 이루기 위한 6가지 비법
테드 레온시스 지음, 황혜숙 옮김 / 황소북스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행복하고는 싶으되 행복해지기 위한 노력은 덜하는 것 같다.

행복 수업은 20대 후반의 나이에 억만장자가 된 AOL 부회장 테드 레온시스가 전하는 행복을 위한 노력에 관한 이야기다.

 

앞부분에는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성장과정과 억만장자가 된 배경 등을 이야기 하고 있으며

후반부에서는 행복해지기 위한 어떤 노력을 해야할 지 구체적으로 제안하고 있다.

 

일단 무엇이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저자는 가장 성공적인 사람들이 수행한 방식에 따라 행복을 추구하다보면 누구나 행복해 질 수 있고

성공은 부수적으로 따라오게 된다고 말하고 있다.

저자는 갑작스런 비행기 사고를 겪으면서 행복을 추구하며 후회 없는 삶을 살기로 굳게 결심했다.

 

죽기 전에 이루고 싶은 101가지 목록을 만들었다.

행복수업의 1부에서 행복을 향한 나의 여정,

인간애와 자선, 행복을 위한 새로운 길.

에서 자선 활동을 통해 나눔으로써 보다 행복해졌다는 저자의 말을 많이 이들이 보고 느꼈으면 좋겠다. 나 역시 많은 활동을 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여러가지 여건상 그러지는 못하지만 하나하나

준비중이다. 간혹 동참하자고 내가 제의를 했을 때 여러가지 이유로 참여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작은 일이지만 모두 함께 하기를 권하고 싶다.

당장은 금전적인 생각도 들지만 나의 마음이 풍요로워지고 앞으로 더욱 아끼고 절약해서 조금이라도 남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행복인가.

혼자만 잘 살면 재미가 없다.

 

2부 행복을 향한 여러분의 여정에서는 보다 구체적으로 행복을 위한 가르침이 제시되는데 하나하나 마음에 새겨두고 실천에 옮긴다면 더없이 좋을 것 같다.

다양한 공동체에 관심을 갖는 일, 자기가 가진 것에 감사하는 일, 사회 환원을 실현하는 일, 자신의 숭고한 사명을 발견하는 일.

그 누구를 위한 일이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한 일인 것이다.

이렇게 생활하는 사람은 행복해야겠다 마음 먹지 않아도 저절로 행복하게 될 것 같다.

경제적인 부유함만이 행복으로 가는 지름길이 아니다.

정신적인 풍요로움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 경제적인 부유함은 정신적인 피폐함을 낳게 한다.

다 함께 살아가는 세상.

우리 모두 함께 발전해나가고 배워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받아야할 것이다.

이 세상은 모두 다 연결되어 있어서 남을 위하는 것이 곧 나를 위하는 것이며 어떤 형태로든 나에게 돌아온다.

 

지금 나의 모습에 감사하고 열정적으로 사는 일 그것이야말로 행복으로 가는 길 아닐까.

나도 서둘러 행복해지기 위한 인생 목록을 작성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