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잘하는 수학, 수학 발표 토론의 달인이 되자 - 즐깨감 수학적 의사소통능력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서지원.이남석 지음, 민은정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시리즈는 영재로 키우고 싶은 엄마들에게 특별한 교육을 받아야할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책이다.

우리 사촌동생도 공부에 흥미가 많고 성적도 우수하여 어떻게 도움을 줄까 찾던 중에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시리즈를 지난번에도 보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말 잘하는 수학이란 책을 보게 되었다.

말 잘하는 수학이라고?
말 잘하는 수학이란 즐깨감 수학적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 책이다.

내가 어릴 적만 해도 수학은 혼자서 공부하고 답을 맞춰보는 방식이었지만 요즘은 수학도 발표하고 토론하는 위주로 진행되는 것 같다.

시험에서도 단지 답만 맞추는 것이 아니라 풀이과정을 중요시 하는 추세이다.

발표와 토론을 통해서 나의 의사를 전달하고 풀이과정을 설명함으로써 보다 논리적인 사고를 기르고

발표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각종 시험에서도 필기시험만 잘 보면 되는 것이 아니라 면접의 비중도 점점 높아지고 있으니 이와 같이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라 하겠다.

이 책은 아이들이 보기에 흥미를 유발하도록 그림과 핵심적이면서도 재미있는 내용으로 전개되어 있어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1장 의사소통이란 무엇일까에서는 수학을 얼마나 배우며 의사소통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장 수학 토론이란 무엇일까에서는 개념정의와 생활 속에서 수학토론을 찾아본다.

3장 수학적 의사소통이란 무엇일까에서는 수학적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달인을 찾아보면서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지 노하우를 알아본다.

4장은 수학적 의사소통으로 수학의 달인되기이다.

수학적 의사소통을 잘하기 위한 조건과 수학적 의사소통을 생활화하자는 내용이다.



이제는 수학도 발표하면서 공부하는 시대.

아이들에게 발표의 자신감을 길러주고 수학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공부 방법을 알려주는 와이즈만 영재학습법의 시리즈

말 잘하는 수학은 엄마표 학습을 진행하는 엄마들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공부 방향을 알려주는 면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