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대면 - 내 인생의 차이를 결정짓는
마리오 알론소 푸익 지음, 공지민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책을 펼치면 내면으로 여행할 때 필요한 지도라는 글이 있다.

이 책은 23주동안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10개국으로 수출되었다고 한다.

이렇게 인기를 끈 이유는 자신의 진정한 내면과 만나고 내면의 목소리를 듣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눈으로 볼 수 있는 외향적인 측면에만 관심을 두고 살아온 우리가 이제는 내면으로 관심을 돌리게 된 것이다.

우리나라는 현재 OECD국가 중에서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두드러진 산업발전은 이루었지만 어째서 정신적인 풍요로움은 누리지 못하는 것일까?

묘하게도 정신적인 만족도가 높은 나라는 물질적인 풍요로움이 없는 나라가 대부분이다.

왜 그럴까

바쁘게만 살아서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생각할 여유조차 없었기 때문은 아닐까.

천천히 음미하면서 읽어보면서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일단 문제를 해결하고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먼저 마음이 정해놓은 한계를 뛰어넘는 법을 배우라는 말이 눈에 들어왔다.

해보기도 전에 지레 겁을 먹고 안되겠지 안될거야

라고 포기하는 마음은 정말 일을 그르치게 만든다.

자신을 재창조한다는 것

진정한 자아를 수면 위로 끌어올린다는 내용도 흥미로웠다.

우리가 살아오면서 겪었던 일들이 기억 속에 저장되어 있다가 새로운 일에 부딪쳤을 때 방해한다는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은 결국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져서 버리고 마는 것이다.

간혹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도 있지만 천천히 음미하면서 읽어보면서 생각해본다면 어렵지 않게 받아들일 수 있다.

부연 설명과 해설이 있어서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고 후반부로 갈수록 더욱 흥미진진해졌다.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들이 제시되어 있기 때문이었고 생각을 비우는 마음챙김 명상은 밖으로만 내달리는 현대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것 같다.

그동안 명상과 자기 치유에 관한 글을 여러 권 보았는데 이 책의 내용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많아서 반가웠다.

어떤 상황에서든지 나의 차분함을 지켜내는 방법

이 책에서 배운대로 실천해봐야겠다.

나의 마음을 평온하게 지켜가고 보다 좋은 길로 이끄는 방법을 소개한 책

자기 대면을 통해서 나 역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