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사냥꾼 3대 무기 내 몸을 살리는 시리즈 4
이희성 지음 / 씽크스마트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우리 몸 가운데 가장 살 빼기 어려운 부분이 배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것이다.

영원한 적 뱃살.

배에 많은 살이 축척되는 이유는 활동량이 부족해서 일 것이라는 사실 역시 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뱃살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느냐에 대해서는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뱃살을 빼려고 운동을 해봐도 엉뚱하게도 얼굴 살이 빠져서 요즘 무슨 일 있냐고 묻기 일쑤다.

뱃살 사냥꾼 3대무기는 19살의 나이로 프로 복싱 신인왕에 선발되었던 이희성씨가 들려주는 뱃살 빼기에 관한 이야기다.

뱃살 사냥꾼 3대무기라는 제목 덕분에 정말 이 책을 읽기만 해도 뱃살이 빠질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정작 중요한 것은 아는 사실을 실천하는 것인데 말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3대 무기란 천천히 씹기. 몸이 원할 때 물 마시기, 좋은 생활 습관이다.

노력없이 이루어지는 일은 없다. 그런데 노력하기에 앞서 바른 정보를 가지고 전략적으로 노력하는 일이 필요하다.

다이어트에 관한 책은 많다.

우리도 이제는 삶의 질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많은 이들이 참살이(웰빙)에 눈을 돌리고 있기 때문인지 이에 관한 여파로 몸짱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다. 이 책은 가장 빼기 어려운 뱃살에 대해서 정보를 알려주고 바로 실천해볼 수 있도록 뱃살 사냥을 완성하는 3주 프로그램이 적혀있어서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다.

 

뱃살 사냥꾼의 좋은 습관 만들기, 복식호흡. 뱃살에 관한 오해와 진실 편에서 그동안 나역시 뱃살에 대해 상당부분을 잘 못 알고 있었음을 알 수 있었다.

뱃살은 나잇살이며 부의 상징이라고 하던 시대는 지났다.

40대의 몸짱 아줌마가 인기를 끄는 시대, 나이에 상관없이 나를 가꾸며 사랑해야한다.

뱃살의 압박에서 벗어나고 싶은 나역시 이제는 서둘러 식사하지 말고 식사 중에 물을 마시지 않는 습관을 들여서 자신있는 모습으로 거듭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