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집에 그림 - 그림으로 꾸민 인테리어 30
조민정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심플하면서도 멋스럽게 집을 꾸미는 방법 중에 하나가 그림으로 멋지게 꾸미는 것이다.
보통 그림이라고 하면 비싸고 좋은 그림을 걸어야할 것 같아 조금은 부담이 갔는데 아이를 키우면서 집에 그림 하나 없다면 얼마나 삭막할까 싶은 생각에 그림에 관심을 갖고 있던 중에 내집에 그림 이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프롤로그의 내용을 읽고 저자의 그림 사랑이 어느 정도 였는지를 가늠할 수 있었다.
대백과사전 시리즈의 미술 작품 사진을 보며 꿈을 키워가고 때로는 놀라기도 했다는 저자의 이야기를 보니 그림이 정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다. 한 편의 그림으로 꿈도 꾸고 다양한 꿈의 세계로 뛰어들 수도 있겠구나. 하고 말이다.
보통 그림으로 집을 꾸민다고 하면 화려하고 멋진 그림, 당연히 고가품의 그림을 연상하게 된다.
나 또한 그래서 엄두도 못냈는데 이 책에서는 작고 소박한 그림으로부터 크게는 근사한 작품들까지를 포함해서 소개하고 있어서 좋았다.
결혼한 친구가 집들이를 했을 때 그야말로 심플한 살림살이에 놀랐는데 간간이 그림으로 장식해 놓음으로써 집의 분위기가 달라졌다.

이 책에서도 다양한 크기의 집에 맞추어 그림 데코 아이디어를 소개함으로써 자신의 상황에 맞게 어떻게 꾸미고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어 활용도가 높다.
그림 뿐 아니라 내가 찍은 사진이나 안내서 등으로 색다르게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요즘 젊은이들에게 더욱 인기를 누리게 될 것 같다.

이 책에 5장의 멋진 그림 엽서가 들어있는데 나도 이 엽서로 집안을 꾸며봐야겠다.
어렵지 않게 그러나 평범하지 않게 나만의 집으로 이쁘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
내 집에 그림을 만나고 나도 분위기 있는 집으로 꾸며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