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딴체 손글씨 - 귀엽게! 반듯하게! 어른스럽게! 나만의 글씨체 만들기
또딴 지음 / 경향BP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손글씨를 쓸 일이 많지는 않잖아요.

예전에는 무엇이든 직접 쓰는 형태였다면 요즘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많기에

직접 글씨를 안쓰다보니 갑자기 글씨를 쓰려고 하면 예쁘게 안써지네요.

이제부터는 조금씩이라도 직접 종이에 펜으로 적어보는 연습을 해보려고 합니다.



또딴체 손글씨

이 책의 표지를 보는 순간 이책은 꼭 봐야겠다 싶으면서 관심이 갔어요.

글씨를 잘 쓰는 것

큰 재능이지요.

또한 글씨는 그 사람의 마음상태를 잘 보여주는 것 같아서 반듯반듯하게 정성들여 쓰는 것이 좋지요.

읽기도 편하고요.

이 책의 저자는 1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씨 유튜버 최정미님입니다.

저자가 알려주는 또박또박 글씨체



반듯하고 정갈한 글씨체를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직접 책에다 써볼 수가 있는데 저는 종이에 많은 연습을 해본다음 써보려고 합니다.

특히나 이 책에서 좋은 것은

이렇게 짧은 문장쓰기인데요.



좋은 글을 마주하며 천천히 써내려가는 것이

마음까지 어루만져주는 느낌입니다.

이 책이 힐링 책 같아요.

감성 충만한 어른체

part2에서는 감성적인 글이나 편지 쓸 때 좋은 글씨체를 알려주는데

글자의 특성과 쓰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줍니다.

그러고보니 초등학교 때 기름종이를 대고 글씨연습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손글씨 돋보이는 방법에 소개된

손글씨 꾸미기

와~~ 이렇게 다이어리를 써도 진짜 예쁘겠는데요.

편지를 주고 받아도 좋겠지요?

그야말로 감성 돋네요.

글씨를 잘 쓰고 싶다.

나만의 글씨체를 갖고 싶다.

글씨 연습을 해보고 싶다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저는 아직 글씨연습 전이지만 이 책을 펼쳐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고

흐뭇해지네요.

책의 지도 대로 쓰다보면 멋진 글씨를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말이죠.

ㅡ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솔직한 느낌을 적은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