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0개 쇼츠로 배우는 쇼츠 일본어 초급회화 - 총 284면(본책 1권(232면)+책 속의 책 1권(일본어 쓰기노트, 52면)+무료 MP3 파일+무료 쇼츠 동영상 80강)
나카가와 쇼타.YBM 일본어연구소 지음 / 와이비엠홀딩스 / 2025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썼습니다-
요즘 짬 나는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다. 다음 주면 벌써 올해 제2회차 JLPT 시험이다. 시험을 접수하면 어쨌든 공부를 해야 하기에 일본어를 접하게 된다. 시험은 보지만 그러나 최종 목표는 '말을 잘하는 것이다' 그러려면? 초급부터 천천히 다가가기.
초급회화를 다루면서도 쇼츠로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80개 쇼츠로 배우는 쇼츠 일본어 초급회화]에 관심이 생겼다. 유튜브에서 일본 혹은 일본어에 관한 영상을 보면 그냥 보고 끝나기 때문에 뭔가를 새로 배우거나 알게 된 것을 정리하지 않고 넘어가는 일이 많다. 그러니 보기만 하고 남는 게 없다는 기분이 든다. 이런 식으로는 발전이 없을 것 같아서 쇼츠를 보면서 동시에 제시한 문형을 입으로 연습하면서 초급회화를 마스터해 나가기로 했다.
일본어 문장을 알아보려면 일본어 문자는 꼭 알아야 하기에 히라가나, 가타카나는 필수인 것. 책에는 문자, 소리, 발음을 익힐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 있고 잘라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카드형 오십음도도 제공하고 있다. 보는 것만으로는 안되겠다! 하시는 분들은 별책부록으로 있는 '일본어 쓰기 노트'를 활용하시면 좋겠다.
초급회화의 콘셉트는 '일본 여행'이다. 이 책으로 학습을 따라가면 자연스레 여행에 필요한 일본어를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목차를 보면 4파트: 명사, 형용사, 동사 1, 동사 2로 나누고 있다. 문장으로 표현하고 말할 때 각각의 품사가 주가 되는 문장을 다룬다는 얘기다. 각 파트에서 이 품사를 기준으로 일본어 패턴을 익히는 방식이다. 총 80개의 패턴을 배우게 된다.
각각의 UNIT은 2페이지 - 1장씩 구성되어 있고, 음원만 따로, 쇼츠만 따로 듣고 볼 수 있는 QR코드가 함께 있다.
가령, UNIT 58에 ~합시다 문형이 나왔다.
모범택시의 이제훈을 떠올린다.
이제훈이 햄버거를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앞에 이제훈이 있다
한마디 건네보자!
"햄버거를 먹으러 갑시다"
ハンバーガーを食べに行きましょう。
함바-가-오 타베니 이끼 마쇼-
ハンバーガー 햄버거
함 바-가-
ハンバーグ 햄버그(함박스테이크)
함 바-구
이런 식으로 입을 풀어보는 것이다!
쇼츠를 보면 일본어 선생님이 직접 지도해 주신다.
하루에 하나씩 간단한고 재미있게 일본어 회화를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