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양장, 어나더커버 특별판)
테드 창 지음, 김상훈 옮김 / 엘리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리뷰 후기

1. 출판사 측에서 먼저 제본불량 도서를 교환해주겠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알라딘 고객센터에서도 연락을 받았습니다. 아직 교환받지는 않았지만 먼저 남겨놓습니다.

2. 다른 분들의 댓글이나 출판사 측 답변을 보면, 제가 받은 도서가 제본불량이었던 것처럼 보입니다. 정확한 확인 없이 ‘만듦새’를 지적한 일에 대해서 다시 사과드립니다.

3. 파본은 출판사, 온라인 서점 등에서 교환해준다는 것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고객센터 등에 문의하지 않은 이유는 파본이 아니라 단순히 제본불량이라는 점, 책을 읽는 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 책 상태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사람도 많다는 점 등 때문입니다.

4. 출판사와 알라딘 고객센터의 연락은 받았으나, 해당 리뷰를 삭제하거나 별점을 수정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러기엔 이미 여러분들이 보시고 댓글을 달아주셔서, 글을 내리거나 수정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리뷰보다 이번 후기가 먼저 보이도록 남겨놓겠습니다.

5. 알라딘 측에서 ‘제가 남긴 리뷰’는 도서 내용에 대한 리뷰가 아니므로 상품페이지에서 보이지 않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이 글이 상품페이지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제가 책을 교환받아서 글을 내렸다고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테드 창의 『숨』이 아니라 ‘양장, 어나더커버 특별판’에 대한 리뷰입니다.

 일단, 단순히 양장본이 좋아서 이번 ‘특별판’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그게 아니면 조금 뒤에 구매하세요. (제본상태 불량도서는 출판사, 알라딘측에서 교환해준다고 합니다.)

 테드 창의 기존의 『숨』 반양장본이 있음에도 ‘양장, 어나더커버 특별판’을 구매한 이유는 순전히 ‘양장본’이 좋아서입니다.


 결론은 괜히 샀네요. 정.말.로. 하드커버에 홀로그램으로 디자인하고, 비닐로 포장까지 해서 안전하게 배송해주면 뭐하나요. 펼치는 순간 쩍. 하고 갈라지는 책인 것을. 정말 쩍하고 갈라집니다. 이 정도 제본 상태면 파본 아닌가요? 제가 파본을 받은 건 아닐 겁니다. 펼쳐보면 알 수 있습니다. 만듦새가 문제란 걸. (제가 받은 도서가 제본불량이었던 것 같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기존의 『숨』 반양장본이 있습니다. 그러면 도대체 이번 ‘특별판’은 저에게 무슨 가치가 있을까요. 혹시 스티커?……. 비닐을 뜯었으니 환불도 어렵겠지요. 흠.


 이대로 알라딘 중고매장에 가져가면 책이 갈라지니 최상이 아니라고 하겠지요. 허. 금요일에 구매했는데. 아오.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나 2019-09-03 08: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특별판 구매하려고 했는데.. 이궁.. 안타깝네요. 디자인도 좋지만 무엇보다 만듦새가 중요한데...

만듀우 2019-09-02 18:42   좋아요 0 | URL
그러니까요. 양장본 좋아하시는 분들도 엄청 많은데, 이러면 실망이죠.
저도 양장본을 좋아해서 금요일에 바로 구매했는데... 쩝.

맑은시내 2019-09-03 1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본 엉망이거나 만듦새 허접한 거 정말 싫어하는데, 주문했다가 얼른 취소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지 않은 책인데 함부로 만들면 안 된다는 것을 출판사들도 알아야 한다고 봅니다. 이 글 지우지 마셔요. 먼저 구매하신 서평 감사해요.

만듀우 2019-09-02 22:21   좋아요 0 | URL
네, 저도 제본 상태 안좋은 책들 안좋아합니다. 특히 ‘특별판‘, ‘애장판‘ 같은 판본이 제본 상태가 안좋으면 더 기분이 상하더라고요. 그래서 리뷰 남겼습니다.

그런데, 밑에 ‘가넷‘ 님이 구매하신 책은 제본상태가 괜찮았다고 하시네요. 제가 운나쁘게 제본상태가 안 좋은 책을 받을걸까요.

가넷 2019-09-02 21: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오늘 주문해서 받았는데 괜찮은 것 같아요.

만듀우 2019-09-02 22:18   좋아요 0 | URL
그러면 제 책만 제본상태가 안좋았던 걸까요. ㅎㅎ;; 그러면 은근히 더 맘상하겠는데요.
‘알라딘 새로나온 책‘에 올라와 있는 걸 보고 바로 주문했었는데.

이박사 2019-09-03 09: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파본이나 제책 불량 등은 구매처에서 무조건 교환해주게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서점 같은 경우는 배송 과정에서 표지 파손되거나 책 손상되는 것까지 포함일걸요? 좀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에 사진 보내서 문의하면 조치해줄 겁니다.
그리고 그런 책은 중고서점에 내놓으시면 좋지도 않죠.

만듀우 2019-09-03 09:54   좋아요 0 | URL
네, 저도 파본이 확실했으면 포장을 뜯었어도 교환해달라고 했을 텐데, 단순히 제본상태가 안좋은 경우라서요. 다행히 출판사 측에서 먼저 연락을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2019-09-03 09: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알라딘고객센터 2019-09-03 09: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제본 상태가 좋지 못한 도서가 섞여서 입고되어 배송된듯 한데요. 신경쓰이게 해서 죄송합니다. 다만, 제본 혹은 인쇄불량 및 기타 제작상의 하자상품은 저희도 사전 확인이 어려운 점 조심스럽게 양해말씀 드립니다.
해당 도서 번거롭더라도 교환 가능하고, 회수 가능한 주소지 정보 1:1고객상담으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바로 접수하겠습니다.
이후 이용하시면서 불편하신 부분은 나의계정>1:1고객상담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안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십시오. 편안한 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만듀우 2019-09-03 09:58   좋아요 0 | URL
네, 말씀하신 부분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비닐로 쌓인 도서의 경우 확인이 아예 불가능하겠지요. 다만, 그럼에도 기존에 갖고 있는 도서를 특별판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재구매했는데, 상태가 불량하면 실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묘향 2019-09-03 09: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펼치자마자 쩍 갈라졌으면 그냥 파본이라서 무조건 교환 가능할 겁니다. 중고로 안 팔아도 되요.

아 위에 교환해 준다고 나왔네요 ㅎ

만듀우 2019-09-03 09:55   좋아요 0 | URL
쩍쩍 갈라지긴 하는데, 실제로 보면 파본보다는 제본불량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출판사 측에서 먼저 연락을 주셨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