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드워커 3 - 다람쥐 소녀의 비밀 ㅣ 우드워커 3
카챠 브란디스 지음, 클라우디아 칼스 그림, 윤영철 옮김 / 가람어린이 / 2025년 7월
평점 :
청소년 판타지 소설, 카챠 브란디스 〈우드워커 3: 다람쥐 소녀의 비밀〉이 출간되었다.
29개국 언어로 번역된 글로벌 히트작은 독일에서 영화화될 예정이다.
'진정한 친구는 너의 본모습을 알아볼 때 나타난다.'
퓨마 변신족 소년 '카락'은 비밀 학교 ‘클리어워터’에서 도벽 증후군을 가진 다람쥐 소녀 '홀리'와 우정을 쌓는다.
학교 주변에서 연쇄 도난 사건이 발생하고 모든 증거는 홀리를 향하는데..
카락은 홀리의 갑작스러운 야간 외출, 수상한 보물 수집, 통제하기 어려운 변신 능력을 추적하며
'친구를 의심할 것인가, 진실을 외면할 것인가'의 갈림길에 선다.
시간이 흘러..
놀랍게도 훔친 물건들은 모두 변신족을 인간의 눈으로부터 숨기기 위한 마법 재료였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과연 누가 변신족을 보호하기 위해 악역을 자처한 것일까?
가람어린이출판사 출간 <우드워크 3: 다람쥐 소녀의 비밀〉은 전작의 '인간 vs 변신족' 구도에서 '늑대 무리 vs 소수 종족'으로 변신족 내부 계급 갈등이 심화된다. 카락은 홀리를 변호하려는 법정 연설을 통해 '의심은 상처를, 진실은 자유를 만든다.'는 신뢰의 가치를 설파한다. 가면을 벗은 친구의 본 모습, 어두운 비밀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의 진실한 의도를 이해할 수 있을 때.. 모두가 손가락질하고 따돌릴 때에도 그의 편에 설 수 있는 이가 진정한 친구, 빛나는 친구라는 것을 이 책은 보여준다.
각자의 가면을 벗는 용기가 진짜 마법이라는 것. 타인의 상처를 나의 발톱으로 가릴 때 진짜 변신이 완성된다는 것을 카챠 브란디스 〈우드워커 3: 다람쥐 소녀의 비밀〉은 탄탄한 판타지 성장 서사로 증명한다.
#서평단 #가람어린이출판사 #우드워커3 #다람쥐소녀의비밀 #카챠브란디스 #윤영철옮김 #신간추천리뷰 #청소년판타지소설 #글로벌히트작 #클라우디아칼스그림 #클리어워터 #변신족 #늑대종족 #카락 #홀리 #퓨마족 #브랜든 #들소족 #다람쥐족 #독일영화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