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단편이자 표제작 <고양이는 어디든지 갈 수 있다>는 전생을 떠돌던 소녀 은비가 어느 날 문득 ‘고양이’로 변신하는 기이한 경험을 다룬다. 오래전 세상을 떠난 재희와 재회하고, 산 자와 망자의 세상을 초월하여 이어질 수 있다는 발상이 독자들을 끌어들인다. 이어지는 <산중호걸>과 <능금>은 한국적 민담과 판타지를 교차시키며, 인간과 귀신, 현실과 꿈의 경계를 아름답고도 서늘하게 그린다. 특히 <산중호걸>은 '직녀 뜨개방'에 속속 모이는 신화적인 존재들이 한바탕 만찬을 즐기다가, 뜻하지 않은 부고를 접하는 장면에서 신들 또한 죽음을 체감하고 받아들이며, 상실의 감정을 자각하는 존재임을 깨닫는다. 마지막 둘만 남은 직녀와 백운이 로맨틱한 사랑을 나누는 이야기가 흥미롭다. 판타지한 이세계에 존재하는 그들 또한 상실감과 무력함을 벗어나는 유일한 방도는 사랑하는 애인과 농밀한 시간을 함께 하는 것뿐임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