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아더 미세스 - 정유정 작가 강력 추천
메리 쿠비카 지음, 신솔잎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집에는 뭔가 기분 나쁜 구석이 있다.

왠지 모르게 불안하고 거슬리는 무언가가 있지만

도무지 왜 이런 기분이 드는지 이유를 찾을 수 없다.


『디 아더 미세스』의 시작은 의사인 세이디가 남편의 죽은 누나인 앨리스의 집으로 이사오며 시작된다.

섬유근육통으로 고통스러워하던 시누이 앨리스는 결국 미성년자 딸 이모젠만을 남겨두고 스스로 생을 마감한다.

미성년자 이모젠의 법적 보호자로 남편 윌이 지명되고 가족은 모두 이모젠만 남은 외딴 섬으로 이사한다.

남편의 강권으로 어쩔 수 없이 이사했지만 이 집에는 뭔가 기분 나쁜 구석이 있다.

과연 무슨 비밀이 있는 것일까.

소설에는 주인공 세이디와 남편 윌의 내연녀 카밀의 시선이 교차되며 일이 전개된다.

남편의 바람울 알게 된 이후 심리적으로 멀어진 윌과 세이디.

윌은 육체적인 접촉을 시도하지만 세이디는 심리적으로 남편을 기피하게 된다.

반면 세이디와 대학 룸메이트였던 카밀은 자신이 먼저 관심 가졌던 남자 윌을 친구에게 빼앗겼다는 이유로 앙심을 품고 의도적으로 유부남인 윌에게 접근하며 그와 불륜 관계를 유지한다.

이모젠의 양육 겸 부부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이사온 동네에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조용한 섬동네에 과연 누가 이런 범죄를 저지를 수 있을까.

세이디는 범인이 어딘가에 숨어있을 거라는 생각에 공포에 떨지만 정작 자신이 범인으로 지목된다.

살인사건이 발생한 날, 모건과 세이디가 언쟁을 하는 장면을 목격자가 나타나며 세이디는 궁지에 몰린다.

과연 세이디는 범인일까?

『디 아더 미세스』는 세이디의 남편에 대한 불신, 그에 따른 고뇌, 범인으로 지목되며 치닫는 감정의 변화와

친구의 남편 윌을 차지하려는 카밀의 집착과 광기가 대비되며 극을 달린다.

두 여자의 심리가 치밀하게 그려지며 과연 어떤 것이 진실인지 믿을 수 없게 한다.

그리고 마지막 반전에 이르러서야 작가는 제목부터 책 여러 곳곳에 사건의 실마리를 친절하게 심어놓았다는 걸 알 수 있다. 다만 그 실마리는 사건의 진실이 밝혀져서야 알게 된다. 그것이 바로 힌트였음을..



사건이 전개되며 점점 무너져가는 세이디의 혼란, 세이디에 대한 원망이 극에 달하는 카밀의 광기.

그리고 살해당한 모건의 아이 마우스의 이야기가 마침내 하나로 이어지며 이야기는 급물살을 탄다. 세이디가 이사한 집에 대한 '뭔가가 있다'는 불길한 느낌은 그대로 적중하며 또 한 번 혼란케 한다.

우리는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과연 무엇이 문제였을까. 문제의 시작은 무엇이었을까.

그건 어쩌면 자기 자신에 대한 지나친 긍정이지 않았을까. 자신은 괜찮다고 문제 없다고, 잘 안다고 생각 부터가 파국의 시작이 아니었을까 생각하게 한다.

올 여름, 치밀한 심리 스릴러를 원한다면 『디 아더 미세스』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