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사회적 거리 두기로 야외 활동이 어려워진 요즘, 많은 사람들이 운동 부족을 호소합니다.
이 현상과 더불어 '확진자'가 아닌 '확찐자'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면서 홈트레이닝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1일》 또한 현 추세에 맞추어 1일 20분 홈트로 평생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책입니다.
20분? 짧아 보이는 시간인 것 같지만 실상 운동에 돌입하고 나면 5분이 한 시간처럼 느껴지는 것 알고 계시죠?
《오늘부터 1일》의 저자는 표지의 여성 분이 아닌 바로 김지훈 트레이너 입니다.
<위대한 배태랑>, <오늘부터 1일>, <다이어트 마스터>, <겟잇뷰티>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익숙한 스타 트레이너입니다. 김지훈 강사의 유명세 답게 슈퍼모델 이현이 또는 개그우먼 허안나씨가 추천사를 써 주셨습니다.
먼저 이 책은 운동에 들어가기 앞서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상식들에 관해 설명해 줍니다.
가장 많이 보편화된 상식인 6시 이후로 금식해야 된다고 알고 있는데요, 저자는 바로 잠자기 3시간 전까지가 중요하다고 말해 줍니다. 유산소 운동에만 집중하면 단시간 다이어트에 좋지만 그만큼 요요 현상도 빨라지기 때문에 《오늘부터 1일》은 다이어트 책이지만 근력 운동, 전신 운동으로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더 집중해 줍니다.
20분 운동 방법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방식으로 20분을 채울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은 초보자를 위해 운동 진행 방법이 있어 이 방법 대로 3세트 반복해서 따라하도록 안내해 줍니다. 또한 요일별로 진행 방법도 설명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매트, 덤벨, 튜빙밴드, 운동화 이 네 가지가 필요한데요,
저는 요가 전용 매트가 아닌 소음 충격용 매트로 대신하고 튜빙밴드만 구매했습니다.
실내에서도 운동화를 신을 것을 권장하는데 운동화를 신어야 더 효과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1일》의 운동법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세분화해 각 단계에 알맞은 운동법을 제공해 줍니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집중 부위에 맞춰 운동법을 제공해 주며 유의해야 할 부분을 표시해 주어 따라하기 쉽게 제작되었습니다. 각 운동마다 해당 회수와 시간까지 나와 있어 책을 보며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이 20분 프로젝트 이외에도 단기 프로젝트 7일 비키니 도전 프로그램이 별도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주로 빠른 시간내에 체중을 감량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수록된 듯합니다.
곧 다가올 추석 이후 이 프로그램으로 운동하는 방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