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링 미 백
B. A. 패리스 지음, 황금진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링 미 백」은 프랑스 므제브에서 달콤한 여행을 즐기고 영국으로 돌아오던 퐁슈의 피크닉 구역에서 화장실 볼 일을 본 사이 실종된 연인 레일라의 실종으로 시작되는 스릴러 소설이다.

실종된 연인 레일라의 연인 핀이 레일라와의 첫 만남을 회상하며 거슬러 올라가는 과거와 실종 후 12년이 지난 후 레일라의 쌍둥이 언니 엘렌과의 결혼을 전제로 한 동거 이야기 현재를 교차하며 사건은 진행된다.

사랑했던 연인의 쌍둥이 자매를 사랑할 수 있을까? 매우 파격적인 설정으로 시작된 이 소설은 주인공 핀이 쌍둥이 자매인 엘렌과의 결혼을 공표하면서 주변에서 레일라를 보았다는 과거 지인들의 증언이 나타나면서 평온했던 핀과 엘렌의 일상은 균열되기 시작한다.

엘렌이 어린 시절 잃어버렸던 제일 작은 러시아 인형이 여기 저기서 발견되고 핀에게 루돌프 힐 이라는 계정의 메일이 오기 시작하며 핀을 조금씩 목죄어오며 핀은 곁의 엘렌 대신 레일라를 그리워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사건이 진행되어 질 수록 어느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된 주변 인물들. 그리고 불같은 레일라와의 사랑과 묵묵하고 평온한 엘렌과의 사랑을 비교하며 엘렌과 조금씩 멀어져가는 모습 등 사랑을 의심하는 핀의 모습은 사건 전개와 별도로 과연 사랑이란 무엇인가를 함께 묻는다.

불과 같이 활활 타오르는 사랑만이 사랑인가.

잔잔하고 평온한 마음은 사랑이 아닌 동정인가 연민인가.

사건이 전개됨에 따라 핀과 엘렌의 사이가 차츰 멀어지는 모습에서 사람과의 관계가 무엇이 중요한지를 생각하게 해 준다.

저자의 첫 소설 「비하인드 도어」에서는 사이코패스 남편과 그 남편에 대한 복수극을 치밀하게 다루며 반전보다는 세밀하게 그려진 남편의 광기에 소름끼치는 긴장감을 선사했다면 세 번째 소설인 『브링 미 백』은 책 초반부터 복선을 주지만 그 복선에 따라 쉽게 재단해서는 안 된다. 사건이 진행되며 작가 B.A.패리스는 깜짝 놀랄 만한 반전을 주며 독자들을 놀라게 한다.

전작에서는 사건들이 꽤 큰 충격을 주며 쉽게 잊혀지지 않았던 반면 이 소설 『브링 미 백』은 사랑했던 남녀 관계가 조금씩 변해 가는 인물들의 심리가 압권이다. 그들의 모습이 공감이 되며 마지막 문장은 꽤 긴 여운을 남겨준다.

「비하인드 도어」「브레이크 다운」단 두 소설로 자신의 이름을 독자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킨 B.A.패리스의 최신작 『브링 미 백』은 이번에도 독자들을 실망시키지 않았다.

올 여름 스릴러 소설을 찾고 있는 분이 있다면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