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부르는 운 - 보통의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운을 모으는 기술
노로 에이시로 지음, 이현욱 옮김 / 해의시간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 주위에 흔히 "운 이 좋은 사람들을 말하곤 한다.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는대도 시험 성적이 좋고 인맥도 좋아 도움 요청할 곳도 많은 그런 사람들이 주위에 한 두 명은 꼭 있다. 내게 그런 운이 좋은 사람 한 명을 말하라고 한다면 나는 우리 회사의 이사님을 지목하고 싶다. 가정과 일 두 마리의 토끼를 잡고 주변에 지인도 많아 도움 주는 사람이 많은 이사님을 보며 나는 이사님께 "이사님은 정말 운이 좋으신 거 같아요."라고 말씀드리면 이사님은 웃으시며 나의 말을 부인하지 않으셨다.


그런 운이 좋은 사람들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을까?


솔직히, 《 성공을 부르는 운 》은 얼핏 보았을 때는 "운"을 강조하는 내용이리라 생각했다.

운을 배워야 한다는 책의 부제도 왠지 어색했다. 하지만 막상 펼쳐든 내용은 운이 있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운이 좋은 사람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를 설명하는 책이다.



방송작가이자 PR 컨설턴트인 저자 노로 에이시로 는 "운"은 천부적인 것이 아닌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지정한다.

우리 속담에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라는 속담이 있다.

스스로 노력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뜻으로 저자 또한 운을 바라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사람만이 운이 찾아온다고 강조한다. 운이 있기 위한 전제조건으로 자신을 믿고 목표를 이미지화하며 자신의 원하는 것을 입으로 내어 말하며 욕망하는 자에게 운이 찾아온다고 말한다. 저자의 이론 중 신기한 내용은 종교적인 힘을 강조한다. 믿지 않다 하더라도 교회나 절과 같은 경건한 분위기에서 운의 씨앗을 주울 수 있다는 내용이 흥미로웠다.



저자는 운이 있기 위해서는 빠른 행동력을 강조한다. 옛 어른들이 말씀하시듯 엉덩이가 가벼워야 운이 좋다고 이야기한다. 그 예로 이혼할 거면 빨리 이혼하고 퇴사할 거면 미련없이 나오라고 조언한다.

자신의 업무 이메일에 미루지 않고 제 때 답장을 보낼 것을 지적하는 글에 꼭 나를 보는 것만 같아 마음이 뜨끔했다.



책을 읽으며 느낀 《성공을 부르는 운》은 결국 자기의 뿌리가 튼튼해야 운이 찾아옴을 이야기한다.

가만히 앉아 있는 사람에게 떡 하나 주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 행동하는 자에게 운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일상 속에서의 생활이 건강한 사람. 또한 보편적인 자기계발서의 내용과 다르게 저자는 분위기를 매우 강조한다. 종교시설을 방문하여 그 분위기에 심취할 것, 또는 일부러 호텔이나 분위기 있는 식당에서 식사나 회의를 할 것 등 분위기 역시 운을 좌우한다고 이야기하는 점이 흥미롭다.



결국 운이 있기 위해서는 나 자신이 변해야 운이 찾아올 수 있다. 우리가 아무리 유명한 저자의 책을 읽고 유명인사를 만나 배움을 받는다 하여도 나 자신이 변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그러하기에 저자 역시 책의 내용을 꼭 실천해보라고 강조한다.



새로운 해가 시작된 후 9일, 이 책들의 내용은 어렵지 않고 기본적인 행동을 실천할 것을 제시하기에 새해 목표로 하나씩 실천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기억하자. 운은 저절로 오지 않는다.

운은 만들어 가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