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요! 수험생 - 하나님과 동행하며 만들어가는 수험생 100일 묵상
터치북스 편집부 엮음 / 터치북스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고3이었을 적에 신부님께서 정채봉 님의 책을 2권 주셨다. 안에 멋진 손글시까지 써서 말이다. 그때는 공부하느라 바빠서 책은 조금 보고 공부에만 전념했다. 그 후 몇년이 지나 그 책을 다시 보았을 때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그 기분으로 이 책을 읽었다. 지금 친척동생이 고3이라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다. 응원해 줄 방법도 없던차에 이 책을 선물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읽어보았다. 나는 성당을 다니고 친척 동생은 교회를 다닌다는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이 책은 100일 전부터 하루에 2 페이지씩 간단히 읽게 되어있다. D-100 이라는 그레서 시작되서 그 날의 한마디와 말씀이 들어있고 본문에는 우리가 본받을만한 여러 사람들의 일상을 짧게 요약하여 정리해준다. 에디슨, 교수가 된 청소부 나성애씨, 소크라테스 등. 혹은 우리 주변의 이야기들을 주제에 맞게 풀어낸다. 지혜, 비전, 용기, 믿음, 은혜라는 주제로 말이다.

마무리에는 우리에게 힘을 주는 한 마디의 격언이 들어있다. 이것만 따로 적어놓고 읽고 싶을 정도로 이 부분은 마음에 든다.

이 책은 한 번에 다 읽지 말고 하루에 2페이지 씩, 5분도 안되는 짧은 시간을 투자하여 읽는 것이 더 감동적이고, 힘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한 챕터가 끝나면 인생의 멘토로 삼을 수 있는 고통을 인내하고 노력하여 성공한 인물들, 김연아, 박지성 등의 일상이 적혀있고 수험생의 눈건강을 위한 팁, 좋은 차 등이 들어있다. 마지막에는 수능 D-1, 수능시험 보러 갈 때 주의할 점, 준비물 등이 적혀있다.

 

수험생이 보기에도 좋고 나처럼 매너리즘에 빠진 사람, 좋은 말을 읽고 싶은 사람 모두가 이 책을 읽으면 힘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