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중심 상호 놀이 - 미술·과학·자연·몸·역할 등 상호 창의 놀이 153 아이 중심 놀이
최연주.정덕영 지음, 최은정 감수 / 소울하우스 / 2020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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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해 집콕하는 아이들을 위한 책! 사실 그전에도 아이들과 놀아주는 방법을 몰라 여러가지 책을 봐왔었다. 이번에는 아이들도 방학이라 아이들에게 먼저 이 책을 보여주었다. 그랬더니 자기들을 위한 책이라며 열성적으로 놀이할 것들을 찾았다. 하루에 몇개씩 할 것 같아서 하루에 한가지씩 만 하자고 했다. 지금까지 매일은 아니었지만 여섯가지 놀잇감들이 만들어져서 우리집에 진열되었다.

이 책은 지유엄마 도로시와 아빠 꿈틀님이 지은 책으로 아이가 함께 한사진들이 들어있어서 좋았다. 놀이 갈등이있을때 이렇게 해결해요~ 코너도 있는데 어서 코로나가 끝나 이렇게 싸우고 갈등이 생기더라도 놀아보고 싶은 마음이다. ㅠㅠ 아무튼 유용한 부분~!

미술, 과학, 자연,몸, 역할놀이 들이 153가지 들어있다. 쉽게 할 수 있는것부터 하고 싶은데 아이들은 우선 너무 하고싶은것 부터 찾는다. 문구점을 몇번 다녀오며 생각했다. 앞에 있는 준비물을 우선 준비해놓자!

페트병 구슬 미로로 아이 둘이 큰통, 작은통에 만들어서로 누가 빨리 통과하나 누가 느리게 나오게 하나 경기를 하고 발바닥 귀신을 만들어 한참을 서로놀렸다. 사탕자판기는 거의 내가 만들었는데 (칼로 하는 부분이 많아서) 다 만들고 나니 정말 작품이 되었다!저것은 방학숙제로 제출해야지. ㅜ부글부글 공룡알도 하였는데 신기하게 오래 부글거려서 놀랐다. 아래 사진은 달걀 탱탱볼이다. 나도 신기해서 튀겨보다가 퍽~ 터지는 바람에 엄청 미안해했다. 사진으로 남겨서 정말 다행이다 아이와 하얀부분과 투명한 부분의 느낌을 이야기해보고 터지고 난 후에도 노른자를 관찰해보았다.

준비 과정이 귀찮을때도 있지만 10분도 안되는 시간을준비해서 아이들이 하루종일 놀고 며칠동안 관찰하는 것을 보면서 놀이라는 것이 아이들에게 정말 중요하고 남아있는 놀이들도 잘 해주자 생각했다. 아이들이 아침에 먼저 찾는 책이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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