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잭 캔필드의 Key - 인생을 변화시키는 행복과 부의 비밀
잭 캔필드. D.D.왓킨스 지음, 유영일 옮김 / 이레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잭 캔필드의 Key』!
살면서 자신의 인생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평범한 사람부터 시작하여 계층에 상관없이 나이에 상관없이 잘나고 못났건 한번뿐인 인생을 막살고 싶은 사람들은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어떤 상황에 의해 자신이 어디론가 등 떠밀려 산다는 생각이 들 때 그때처럼 억울하고 허무하고 힘든 일은 없을 것이다.
어쩌다 너무 힘들어 내 맘대로 내 인생이 계획대로 되는 것이 없다고 느껴질 때 어깨가 축 처진 채로 회사와 집을 오고가다 보면 어머님께서 말씀하셨다.
"세상 모든 것들이 내 맘 먹기에 따라 달라진다고"
그런 말씀을 들을 때마다 난 참 많이 못마땅해 했었다.
내 맘은 지극히 정상적이고 내 생각이 맞는데 도대체 어쩌란 말이냐는, 세상이 나를 따라오지 않음에 대한 어이없는 투덜거림이었다. 그래서 내 편에 서주지 않는 어머님의 말씀이 불만스러워 혹시 내가 어디서 주워온 자식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했었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맥없는 웃음이 픽하고 나오는 그런 어린 생각들이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 세상을 조금씩 알게 되고 내 자신의 어린 행동과 생각들의 잘못됨을 조금씩 깨닫게 되고 상처도 받게 되다보니 어머님 말씀이 조금도 틀린 것이 아니었음을 깊이 깨닫게 되고 어릴 때 왜 그런 말씀을 조금 더 새겨듣지 못했던가 하는 뒤늦은 깨달음을 갖게 되었다.
「살아가는 모양새를 확연히 바꾸고 싶다면, 우리의 마음이 먼저 변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 또한 모두가 깨달아가고 있다.
중략.. 인류는 이제 내면을 들여다보고, 인간으로서의 우선권과 환경에 의문을 제기하고, 삶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를 탐구하는 중이다.」
어쩌면 방황하고 힘들어하고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제대로 적응하지 못한다는 것은 자신이 이 땅에 와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제대로 찾지 못해서 그런 건 아닐까? 그런 생각을 해 보았다.
그렇다면 이 질문을 곰곰이 곱씹어 읽어보길 바란다.
당신은 한 가지 이유로 이 세상에 왔다. 세상은 당신이 세상에 제공하기로 예정되어 있는 바로 그것을 필요로 한다.
당신이 원하는 미래는 어떤 모습인가?
그 그림을 그려라.
당신이 꿈꾸는 인생을 창조하라.
그 그림을 보고, 마음으로 깊이 느끼고, 믿어라.
'끌어당김의 법칙'
사실 이것을 비밀이라고 말하긴 좀 그렇다.
왜냐하면 내가 누군가를 좋아하거나 내가 어떤 것을 갖고 싶어 그것에 대한 마음의 집중을 하면 어느새 그것들은 내 주변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을 가끔 경험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내가 '신기'가 있어서가 아니고 그냥 내 마음이 그들에게서 또한 어떤 것에 마음이 열려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이 에너지를 쏟아 집중하는 것은 무엇이든 당신에게 되돌아온다. 긍정적이고 좋은 것에 집중하면, 자연스럽게 당신의 삶에 긍정적이고 좋은 것들을 끌어들이게 된다. 하지만 결핍과 부정적인 것에 마음을 쏟으면, 당신은 바로 그러한 것들을 삶에 초대하는 셈이 될 것이다.」
생각은 실체를 지닌다. 그것들은 측정 가능한 에너지 단위로 에너지 파동이고 모든 시간과 공간을 관통한다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대부분 의식에 떠오른 생각들은 잘 알아차린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잠재의식에서 이루어지는 생각들을 알아차리는 것이다. 하지만 잠재의식은 얼마나 쇼를 잘하는지 모른다. 우리 머릿속에서는 부정적인 테이프가 계속 돌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부정적인 테이프가 계속 돌고 있어 부정적인 메시지를 늘 발산하고 다닌다. 그러므로 잠재의식을 재구성하여 부정적인 생각을 건강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변환시키는 법을 배워야 한다. 즉 당신의 신념과 자아관을 가까이 들여다볼 수 있어야 제한적이거나 부정적인 관념들을 제거하는 작업을 행할 수가 있는 것이다.
『잭 캔필드의 Key』에선 말하고 있다.
끌어당김의 법칙에 발맞춰 살기 위해서는, 원하는 인생을 정확히 주문해야 한다고.
목표를 분명히, 구체적으로 밝혀 내가 원하는 소망을 명확하게 앎으로써, 자신의 미래를 창조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인생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그것을 명확하게 해두는 시간을 갖는 것이 대단히 중요한데 '드림리스트'를 만들어 T차트 기법을 이용하는 등 자신이 무엇을 진정으로 원하는지 명확하게 밝혀 꿈과 목표를 전체적으로 조망하고 자기확언문을 현재시제로 긍정적이고 구체적으로 생동감있게 짧은 문장으로 작성하여 하루에 세 번씩 반복하여 자신에 대한 믿음을 더욱 강하게 하라고 조언하며 감사의 마음을 잃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국내에서도 베스트셀러 1위의 자리를 놓지 않고 계속 인기를 끌었었던 '시크릿'이란 책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켜 이제는 그런 비슷한 서적들은 사람들의 관심에서 많이 멀어졌다. 나 또한 그와 비슷한 책들을 별로 관심 없어 했지만 『잭 캔필드의 Key』은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끌어당기기 위한 적극적인 실천 방안과 꿈과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히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 확언과 마음그리기 훈련, 기도와 명상, 감사하는 마음 등을 통하여 우리가 진정 원하는 자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창조하도록 간결하고 구체적으로 실려 있어 요즘처럼 더욱더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에 인생의 중심에 자신이 있음을 잊지 않고 흔들림 없는 자신만의 삶을 찾기 위한 재충전서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