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룰 : The Rule - 유태 3000년, 부와 생존의 불문율
앤드류 서터 지음, 남상진 옮김 / 북스넛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룰!

˜˜˜˜˜˜˜˜˜˜˜˜˜˜˜˜˜˜˜˜˜˜˜˜˜˜˜˜˜˜˜˜˜˜˜˜˜˜˜☀☀☀☀˜˜˜˜˜˜˜˜˜˜˜˜˜˜˜˜˜˜˜˜˜˜˜˜˜˜˜˜˜˜˜˜˜˜˜˜˜˜˜˜

 

뉴욕의 유태인가정에서 태어나 현재 실리콘밸리에서 전략적 제휴에 관한 국제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앤드류 서터가 쓴 『The Rule더 룰』은 유태인에 대한 일반적인 통념을 각종 통계자료와 논리로 새롭게 분석하고 뒤집어 기존의 유태인에 기질과 차별화된 교육, 그들의 생존 능력 등의 이유가 유태의 조상 대대로 전수되고 다듬어져 온 18가지 불문율에 있음을 역사적, 문화적으로 분석하고 그런 것들이 어떻게 오늘날 사업과 인생에서 활용되고 있는지를 실제 사례들과 이야기를 통해 말하고 있다.




『The Rule더 룰』 1부에서는 「부강한 인간이 탄생」이라는 제목 하에 사업과 교육, 인생을 대하는 유태인의 문화와 철학을 인문학적인 눈으로 관찰한 잘 알려지지 않은 유태인의 통계적 진실을 살펴보고, 그들이 이루어낸 성공 에너지의 근원을 알아본다.

유태인의 실상과 역사적 진실을 미화하지도 않고 폄하하지도 않는 유태인에 대한 근거 없는 왜곡을 바로잡으려 했으며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에 흩어져 살아가는 유태인들의 모습을 보며 자신의 정체성은 무엇인지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게 하였으며 2부에서는 「3천 년을 이어온 성공의 불문율」이라는 제목으로 유태인들이 위기를 이겨내며 쌓아온 부와 성공의 에피소드를 토대로 유태인의 번영에 작용하는 지혜를 배우게 해 자기계발 형식으로 서술해 놓았다.




유태의 조상 대대로 전수되고 다듬어져 온 3천 년을 이어져온 성공의 18가지 불문율을 언급하자면 기회에 민첩하라, 손실을 끊어라,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알라, 정보전달에 능통하라, 권위에 도전하라, 다른 의견에 관대하라, ‘어쩔 수 없다’라는 생각을 지워라, 논리적으로 상상하라, 학습을 즐겨라, 아이에게 학습의 즐거움을 가르쳐라, 다른 사람의 성공을 칭찬하라, 다른 나라를 배워라, 우호적인 네트워크를 짜라, 새로운 환경에 융화되라, 상대의 머릿속을 읽어라, 유머를 살려라, 사회정의를 우선하라, 자선을 베풀라 등이다. 이 18가지의 유태인 룰을 이디쉬 코프라고 말한다.




위 18가지의 룰을 실생활에 얼마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까? 과연 이디쉬 코프만으로 성공에 이를 수 있을까? 이디쉬 코프를 통해 이익을 얻고 싶다면 다른 사람이 똑같은 것을 시도했을 때 그것을 살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즉 중요한 출발점은 당신 자신이라는 이야기이다.

또한 이디쉬 코프를 성공에 이를 수 있게 하려면 우리에겐 ‘꿈’이 있어야 한다. 꿈은 기발하지 않아도 되지만 꿈에는 반드시 어떤 종류의 ‘질’이 필요하다. 꿈은 당신의 마음 깊은 곳에서 끓어오르는 것이어야 한다. 그 꿈을 실현하려는 현실적인 노력을 하려면 이디쉬 코프를 적극 활용하길 저자는 권하고 있다. 또한 꿈을 실현하기 위한 설명을 단계별로 세밀하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끝으로 이디쉬 코프를 활용한다고 해서 저절로 성공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중요한 것은 실패를 통해 배운다는 것으로 실패를 하더라도 실망을 하지 말고 오직 실패로부터 배우기를 강조하고 있다.




『The Rule더 룰』은 유태인의 성공 비결이 유전이 아닌 ‘문화’에 있으며 가난한 유태인들이 가난과 박해 속에서 수백만 명에 이르는 서유럽 국가들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았던 것은 돈이 아닌 그들의 ‘정신’에 있었음을 혁신적인 마음이 곧 그들의 성취였음을 다시 강조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