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이루어졌다 - 성공한 사람들의 담대한 꿈 엿보기
존 맥스웰 지음, 한근태 옮김 / 가치창조 / 2008년 2월
평점 :
절판


 

'꿈이 이루어졌다'


이 책을 읽고 꿈을 찾았다면 또는 꿈을 찾을 수 있는 약간의 힌트라도 얻었다면 그 사람은 성공한 것이고 이 책은 더 없이 고마운 책이 될 것이다.
나에게 이 책은 담대한 꿈과 몽상을 비교하는 것에서 나에게 “정신차려!”라는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해준다.
말하자면 담대한 꿈과 몽상을 비교하자면

훈련한다 --- 행운에 의존한다
과정에 집중한다 --- 목적에 집중한다
건강한 불만을 받아들인다 --- 건강치 못한 기대를 한다
열심히 일하는 것의 가치를 인정한다 --- 열심히 일하는 것의 가치를 인정하지 않는다
행동으로 연계된다 --- 변명거리를 찾는다
추진력을 만든다 --- 관성의 법칙에 의존한다
팀워크를 키운다 --- 고립된다
시작한다 --- 기다린다
책임감을 발휘한다 ---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전가한다

테스트 결과 결론은 몽상가였다.
이럴 수가… 이제껏 헛살았다는 생각이 불현듯 들며 나 자신에게 크게 미안해진다.
또 다시 우리나라 교육의 비정상적인 실태를 한탄하며 난 어느새 또 변명거리를 찾고 있는 못된 버릇을 시작했다. 다시 질책하고 나에 대해 심각하게 검토해 본다.
내가 지금 무엇을 하고 있고, 무엇을 생각하고 있고, 무엇을 계획하고 있는가를..

꿈이 영감을 주고 더 열심히 일하게 하는가?
위험부담을 기꺼이 감수하게 하는가?
꿈이 주변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가?
꿈에 가까이 다가갈수록 그것 때문에 태어났다는 그런 느낌도 드는가?
이 모든 것은 당신이 건강한 꿈을 지니고 있다는 증거다….

마지막으로 또 다시 변명을 하자면 십 년 전엔 꿈이 영감을 주고, 위험부담도 감수하게 했고, 다시 태어났다는 희열감도 맛보았던 것 같다. 그러다가 언제부터인지 난 생활에 안주하고 있었고 내가 하는 일에 자긍심도 점점 잃어버리고 있었고 다른 일 없을까 하는 기웃거림만 생겼다. 결국 타성에 젖고 뭐.. 세상이 그런거지 뭐.. 지금 내가 하는 것에 최선(?)만 다하면 되는 것 아냐? 라고 나와 타협하고 있었다.

쯪쯪!!!!
난 악마와 타협하고 꿈을 안주와 바꿔 팔아버렸던 것이었다.
교만과 게으름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나를 아는 것’이라고 했다. 나의 능력을 믿고 나의 일을 즐기고 사랑할 때 생각보다 훨씬 더 큰 일들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사람들은 모두 인정받고 싶어하고 내가 관심을 먼저 누군가에게 보여야만 다른 사람도 나에게 관심을 준다. 아무리 열심히 일을 해도 다른 사람과 더불어 일하는 법을 배우지 못한다면 성공을 거둘 수 없다고 누구나 다 아는 얘기지만 존 크레이그씨는 말했다.
스스로를 인정하지 않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도 인정받을 수 없다.
오르기 힘든 언덕이어도 오르고 나면 그 다음은 쉬워진다. 즉 지금 나를 들여다 보고 나를 아는 것이 힘들더라도, 우선 나를 잘 알고 스스로를 인정해야만 그 다음의 길로 갈 수 있는 것이다.
언제까지나 우물안 개구리처럼 개굴개굴만 외칠 순 없지 않은가.
누군가가 나를 꺼내준다 해도 오래 살진 못하리라.
내가 박차고 나와야 한다.

이 책은 자기계발서적 등 다수의 책에서도 언급되었던 성공한 사람들의 꿈을 이루는 성공담에 대한 내용이지만 에세이처럼 간략한 문장과 깔끔한 레이아웃으로 리더십 전문가이자 베스트 셀러 작가인 존 맥스웰의 글과 언제나 편안한 글과 강연으로 우리에게 삶을 되짚어 보게 하는기회를 주는 한근태 교수의 번역으로 새로운 시각으로 꿈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하여 빠르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다. 지금 내가 꿈을 찾기 위한 갈망에 빠져 있어서일까? 나는 갈망한다. 내가 원하는 꿈을 도중에 어떤 다른 것들과 타협하고 잃어버리지 않기를… 곧 좌절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
이 책으로 다시 또 다짐해 본다.
세상이 말하는 성공은 하지 못하더라도 내가 하는 것을, 내게 주어진 것을 지금 현 시점에서 또 다른 희망을 안고 앞을 바라볼 수 있는 내가 된다면 그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잃지 않는다면 난 그것으로 성공했다고 말 할 수 있을것이라는 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