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실살인게임 2.0 밀실살인게임 2
우타노 쇼고 지음, 김은모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시리즈의 1편인 밀실살인게임 : 왕수비차잡기의 엔딩은

한참 재미있는 드라마가 다음 이 시간에라는 자막과 함께 끝날 때처럼

독자들의 분노(?)를 사기에 딱 좋은 엔딩이었습니다.

오로지 트릭 게임을 위해 태연히 살인을 저지르는 5명의 살인마들이

어떤 최후를 맞이하게 될까?’에 잔뜩 촉각이 곤두서있는데,

허망하게 ‘To be continued’라며 이야기가 끝나버리기 때문입니다.

그 무렵엔 꽤나 뒷이야기가 궁금해서 얼른 후속편을 읽으려 했지만,

버전 2.0으로 업그레이드 된 밀실살인게임과 재회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고 말았습니다.

 

교수라는 표면적 직업과 어수룩한 태도로 늘 공격만 받는 반도젠,

가장 예리한 캐릭터로 보이지만 늘 허방만 짚는 aXe,

다혈질에 험악한 말투로 우격다짐 식 추리만 거듭하는 잔갸,

차분하고 이성적이지만 늘 마지막 결정타 한 방을 놓치고 마는 주인공 격인 두광인,

그리고, 말없이 남들의 추리를 듣다가 항상 마지막 정답을 내놓는 천재 044APD

다섯 명의 게이머들은 1편과 마찬가지로 각자 고난이도의 문제를 준비합니다.

문제는 머릿속에서 자아낸 문제가 아니라, 현실에서 자신이 직접 저지른 살인입니다.

, 평소 자신이 연구하고 설계해온 트릭을 이용하여 실제로 살인을 저지른 뒤

그것을 다른 멤버들이 풀도록 하는 것이 이 모임의 실체인 것입니다.

 

세상에 없을 살인마들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건재한 그들을 보니 반갑기도(?) 했습니다.

그들 사이엔 예전과 다름없이 노골적인 적대감과 경쟁심이 만연하지만

이상하게도 그들은 과거의 이야기, 1편의 엔딩에 관해서는 전혀 입에 담지 않습니다.

파국을 목전에 뒀던 그 긴박한 순간에 관해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고

태연히 새 게임에만 몰두하며 예의 비난과 욕설, 냉소와 무시만 주고받을 뿐입니다.

그리고 ? 이거 확실히 이상한데?’라는 의문이 구체화될 때쯤

우타노 쇼고는 아주 조금씩, 그다운 서술과 구성을 통해 정보를 흘려주면서

살인마들의 과거 이야기와 현재의 위화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줍니다.

 

1편에 이어 이번에도 눈의 밀실, 이중밀실, 알리바이 트릭 등이 등장하는데,

현실에서는 좀처럼 실용성(?)이 없어 보이는 번거롭고 복잡한 설정들이지만,

소설 속에서 그려지는 완벽해 보이는 밀실트릭은

미스터리 독자들에겐 매력적으로 읽힐 수밖에 없는 묘한 중독성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우타노 쇼고에게 두 번째 본격미스터리 대상을 안겨줬지만

개인적으로는 1편인 왕수비차잡기가 좀더 매력적이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물론 좀 이야기가 거칠기도 하고, 트릭의 수준도 돌직구 스타일이긴 했지만,

재미나 긴장감, 캐릭터 간의 케미 등 여러 면에서 좀더 쫀쫀함이 강했기 때문입니다.

2편에서 다뤄진 사건과 트릭들은 상대적으로 사이즈도 커지고 잔혹함도 배가됐지만

그만큼 빈틈도 많아 보이고, 어딘가 작위적인 느낌도 커진 게 사실입니다.

 

충격적이긴 해도 2편의 엔딩은 1편에 비해 후속작에 대한 호기심을 이끌어내진 못했습니다.

그래도 우타노 쇼고가 시리즈 3편인 밀실살인게임 마니악스에서

이 희대의 살인마들을 어떻게 그려낼지, 어떤 밀실트릭을 들고 나올지,

또 그들에게 어떤 엔딩을 부여할지 사뭇 궁금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잠시 잊고 있다가 맛깔난 간식이 생각나면 다시 한 번 이들의 살인게임을 읽어볼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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