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인재의 대이동 - 미래인재의 기준이 바뀐다
최현식 지음 / 김영사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류는 눈부신 많은 발전을 이뤄지면서 우리들의 삶도 많이 변화를 겪어왔음을 과거의 우리들의 삶과 지금의 우리들의 삶을 비교를 해보았을 때 말을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 만큼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변화에 대해 궁금도 하면서 생각으로는 많은 불안이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카오스라고 할만큼 많은 혼란이 예상이 되기 때문에 어떠한 변화가 다가올지 미리 예측을 해보면서 그에 합당한 준비를 해야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될 때가 많습니다. 그러하지 않으면 사회부적응자로 전락을 해서 사회 속에서 홀로 남는 외로움, 외톨이로 남게 될까봐 두렵기도 합니다. 이 도서의 제목 <2030 인재의 대이동>을 보자마자 가까운 미래에는 어떠한 변화들이 우리에게 주어질지 잘 알려줄꺼 같은 기대감에 읽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이 위험이 될까? 아마도. 그래서 나는 인공지능이 위험한 생각을 하면 꺼질 수 있도록 그들의 뇌에 칩을 인식하는 걸 제안한다고 밝혔다"


앞으로의 미래에 있어서 발생할 많은 부분들에 접근하면서 어떠한 부작용들과 함께 발전을 할지 분석을 하면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로봇, 스마트 카, 3D 프린터 등의 혁신적인 기술들을 통해 있을 미래의 일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연 어떠한 대처를 해야하는지 그렇지 벌써부터 기대되게 만듭니다. 읽는 내내 앞으로 있을 가까운 미래에 대해 상상을 하면서 즐겁고 유쾌하게 읽었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