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파이퍼의 성경과 하나님의 영광
존 파이퍼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하나님의 말씀인 바이블이야 말로 진정한 하나님께서 진정으로 원하시는 마음이 온전히 담겨져 있는데 이를 존 파이퍼가 어떻게 놀라운 간증들로 가득차 있을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존 파이퍼의 병상의 은혜를 읽으면서 제가 지금 이 세상에서 어떤 목적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다시 재방향 설정해주셨던 뜻깊은 시간이었답니다. 미국에 있으면서 텍사스에 있는 CBTS 신학교의 MD (Master of Divinity) 과정을 공부하면서 신학자의 길을 걷고자 공부도 하였지만, 그 때마다 내가 설교를 해야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일을 할 준비가 되어있나라는 의문을 가지곤 하여 결국에는 그 뜻을 넓게 펼치지 못하고 항상 하나님에 대한 동경은 있지만, 순종하지 못하는 불순종으로 인하여 목회에 대한 저의 열망이 욕심이라는 생각에 설교자의 자격을 갖지 못한 나로 깊은 반성 속에 살아갔습니다. 2년이 지난 지금 존 파이퍼 목사님께서 주시는 성경에 대한 하나님의 영광을 통해 어떤 용기를 저에게 주실지 꼭 읽어보고 성셩이란 어떤 것이고 또 이를 바탕으로 한 하나님의 영광이 무엇인지를 알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구약,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자기를 나타내시다. 우리는 신구약 66권으로 구성된 성경이 하나님의 무오한 말씀이며 하나님이 축자적으로 감화하셨고 원문상에 오류가 없다고 믿는다.​"

"​끝까지 추구해도 이를 얻지 못한다면 시간 낭비다.​"


성경은 하나님 말씀으로써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이 어떠하시기를 원하시는 삶의 방향이 고스란히 들어 있음을 의심하지 말고 믿고 따르고 실천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진실이 담겨진 이 성경에 대한 진리를 탐구하는데 있어서 어렵게 쓴 인간들의 말이 아닌 하나님께서 친히 아주 쉽게 직설적으로 명령을 하시기 때문에 진리를 추구하는데 있어서 어렵지 않게 쉽게 받아들이기만 한다면 그대로 모든 것을 이해시켜주고 받아들이게 하는 것이 성경이라는 것이 놀랍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성경의 권위는 스스로 확립되고 증명된다. '사람의 지혜가 가르친 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께서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

"​하나님은 사람을 통해 사람에게 말씀하신다. 하나님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소통하시는 전형적 방식은 다른 사람들, 곧 그분이 택하신 대언자들을 통해서다.​"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것은 그 자체로 권위가 있습니다. 성경의 말씀은 성령의 힘으로 사람을 가르치는데 있고, 이러한 말씀은 사람을 통해서 그 말씀들이 전해집니다. 성경을 통해서 직접적으로 전해지기도 하지만 대부분이 대언자들을 통해서 이뤄진다는 사실에 주의해야 겠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잘 세겨듣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이렇게 여러방면으로 인도하시는 성령님을 통해서 역사가 이뤄짐에 매 항상 어떤 순간에서도 주님께서 인도하시는 길을 잘 주의 깊게 세겨 들을려고 노력해야 겠습니다.


이 처럼 이 도서 <존 파이퍼의 성경과 하나님의 영광>은 성경은 무엇이고, 이러한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리는 방법에 대해서 가르침을 주고 있고, 말씀을 세겨 듣는 방법을 통해서 역사가 이뤄짐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보다 가까이 가는 삶은 성경으로 부터 기초가 되어서 시작됨을 기억하고 매일 묵상과 기도로써 가까이 가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