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배의 법칙 -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유일한 차이
그랜트 카돈 지음, 정균승 옮김 / 티핑포인트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은 누구나 실패를 하고 나면 그 실패를 거울로 삼아서 성공의 기틀을 마련하는가 하면, 실패의 좌절로 헤어나지를 못하는 두 부류의 사람으로 나눠지기 일쑤라는 것을 살아가다 보면 주위에서 아니면 직접 경험하곤 합니다. 지금까지 저의 생활은  실패를 통해 성공으로 삼는 기틀 보다는 실패를 경험할 때 좌초되곤 했던 기억 속에서 실패를 거듭했던 기억이 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하는 것 보다 실패를 하는 것을 살펴볼 때 이렇게 우리의 삶이 실패로 빠져가는 이유를 모색하고 극복할 때 성공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라는 희망 속에서 이 도서의 제목 <10배의법칙>을 보자마자 많은 실패를 통해 성공한 1가지의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그 만큼 10배 더 노력을 한다면 성공이 더 늘어난다는 법칙이 재미있기도 했고, 또 호기심이 생겨서 이 책이 알려주고자 하는 방법과 논리를 배우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습니다.

 

 

"​현실을 직시하자! 당신이 달성하려는 목표가 무엇이든 성공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성공에 대한 관심을 끊는 순간 승리도 중단 된다. 한동안 승리가 중단되면 어느 순간부터 모든 것을 놓아버리게 될 것이다.​"

"​두려움이 엄습해온다면 행동을 취할 최적의 시간이 바로 그 순간이라는 신호로 해석하면 된다.​"


현실을 직시하고 무리한 목표를 세우기 보다는 최대한의 노력을 통해 얻을 수있는 목표를 행해 달려가다 보면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승리의 순간을 맞이하다보면 이 성공을 하나 둘 씩 누적이 되면서 항상 승리하는 길이 열릴 것이라는 말에 많은 배움을 얻게 됩니다. 그 만큼 성공이 실패보다 중요하고, 이 성공이라는 목표를 통해서 이뤄지는 것들이 많기에 성공에 대해 무시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두려움이란 성공을 위한 최적의 신호임을 잊지 말고 이 두려움으로부터 성공의 기틀이 마련이 되면서 이겨낼 때 성공이라는 두 단어가 나에게 찾아오는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이 도서 <10배의법칙>은 10번의 시도에서 1번의 성공을 하게 될 때 그만큼 10번의 성공을 다 갖기 위해서는 10배만큼의 노력을 더 할 것을 강조하는데 이 책은 전반적으로 성공을 왜 해야하고, 또 어떻게 이 성공이 이뤄질 수 있는가에 대해 잘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 만큼 우리에게 성공은 반드시 우리 삶의 목표이고 이 성공으로부터 삶이 돌아간다는 것을 이해할 때 성공하기 위한 10배의 법칙을 통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 겠다고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