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비자, 무엇을 사고 무엇을 사지 않는가 - 행동경제학으로 읽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전략
슐로모 베나치.조나 레러 지음, 이상원 옮김 / 갈매나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이 활성화 되면서 본격적인 온라인 마켓이 형성된 지금의 시점에서 온라인 소비자들은 과연 어떤 형태의 소비를 하고 있는지, 또한 어떠한 습관을 바탕으로 소비를 하고 있는지 분석하는 것이 중요한 요즘인데 나 또한 한명의 온라인 소비자로써 어떤 소비를 하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이 도서의 제목 <온라인 소비자, 무엇을 사고 무엇을 사지 않는가>를 통해 과연 나의 온라인 에서의 소비 습성은 어떠한지 알 수 있고, 또 어떻게 소비를 하는 것이 합리적인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될꺼 같은 기대감에 읽기 시작했습니다.

 

 

 

 

"​물리적 화면과 정신적 화면 사이의 불일치가 해소괴지는 커녕 날로 심해지는 추세다. 정보 압축 방법을 시도해보았는가? 가능하다면 글자보다는 시각적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언제나 더 바람직하다. ​"

"​화면 앞에서 생각의 속도는 더 빨라진다.​"

"​소비자들에게 제시되는 상품 가격에 이미 반영되고 있다. 대규모 판매업자들은 소비자가 데스크톱 컴퓨터로 쇼핑하는지 스마트폰으로 쇼핑하는지에 따라 가격과 제품 구성을 바꾼다고 한다.​"


스마트폰 시대가 열리면서 과거의 온라인 쇼핑 형태인 PC로 이용하는 것이 거의 대등한 수준으로 스마트폰으로 쇼핑하는 시대가 열렸음에 그동안의 온라인 쇼핑 습성도 많이 바뀌고 있음을 인지하게 됩니다. PC가 있는 곳에서 쇼핑을 하던 것이 이제는 스마트 폰을 이용한 어디서든지 쇼핑을 할 수 있는 형태로 바뀜에 따라 온라인 쇼핑 습성들이 많이 바뀌고 있음을 인지하고 그 변화에 대처하는 판매자와 소비자가 되어야 함을 알게 됩니다. 그 만큼 스마트폰 시대에 맞춰져서 판매 형태와 소비 형태가 많이 변화함에 따라 삶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온라인의 형태도 바뀌고 있는 이 시대를 통해 이 책 <온라인 소비자, 무엇을 사고 무엇을 사지 않는가>는 우리들의 삶을 획기적으로 바뀌고 있음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소비를 하고 또 판매자들은 그에 맞춰서 정책을 바꿔야 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소비가 빠르게 바뀌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그에 맞춰서 소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소비자의 입장으로써 배우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