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파는 백화점 -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2 마인드북 시리즈 2
박옥수 지음 / 온마인드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같은 시대에 점점 살아가는 것이 삭막하고 적막한 느낌만이 들어가는 요즘 이 책을 읽는다면 보다 따뜻한 감정과 함께 살아가는 이유를 한껏 더 강하게 맛볼 수 있을꺼 같다는 생각에 꼭 읽업조고 싶어집니다. 우리아이들에게도 우리 살아가는 세상이 이렇게 온정으로 가득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도 있는 삶으로 가득채워주고 싶습니다. 어떻게 우리 살아가는 모습이 따뜻한 정으로 가득 메울 수 있는지 꼭 읽어보고 싶었답니다. 나의 따듯한 마음을 다시 생기있게 불어주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러 이유로 부모와, 가족과, 친구와, 주변 사람들과 마음을 닫고 삽니다.​"

"​일이 진행되는 것을 조금 더 지켜보면 자신이 별 생각 없이 어두움에 빠져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밝게 살려면 비뚠 생각, 악한 생각을 마음에 받아들이지 말아야 합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많은 이것저것의 경험을 하게 되면서, 기쁜 것보다, 감동적인 것 보다, 행복감을 받는 것보다 나쁜일로 인해서 받는 상처감, 상실감, 불만족, 나쁜 생각, 악한 생각들이 더 많다면 세상을 밝게 바라볼 수 없고, 주변 사람들 보다 자기 중심적인 생각으로 살아가면서 이기적이기 쉽고, 또한 홀로 이 세상에 남겨진 것 같은 고독감을 가지게 마련이라는 것을 알게 해주고 있습니다. 사람은 자기 혼자 살아갈 수 없고,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생각을 바로 잡아야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주변을 바라보도록 노력하면서 마음을 열고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 책을 읽는 내내 깨닫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