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12가지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강한나.김보름 지음 / 미래의창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물건을 잘 팔기 위해서는 요즘 같은 불황의 시대에 소비자들의 심리적인 면을 잘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은 가장 쉽게 판매하는 방법의 기본 원리일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고, 또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공통된 관점에서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요즘 들어 광고를 통해 잘 알수 있습니다. 이 도서의 제목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을 보자마자 어떻게 경영을 전략하면서 짜야 소비자들의 마음을 흠쳐올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고 싶은 마음에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로컬을 소비하고, 로컬로 표현하라​"

"​Z세대는 자신들의 주 무대인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 방법이 필요하다.​"

"​SNS는 사람들의 개성을 상품화하여 제공한다.​"


 지금의 스마트한 시대가 오면서 언제 어디서든지 핸드폰으로 찍었던 이미지들을 바로 온라인 상에 올리면서 자신들의 마음을 표현하는데 자유분방해지면서 새롭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세대를 Z세대라고 하는데 이러한 Z세대들 만의 공략법이 독특해야하고 좀더 심층적으로 다가가야 경영하는데 있어서 살아남을 수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이미지와 표현을 강조하는 세대인 만큼 보다 강렬하고 마음에 와닿는 표현력이 중요한 이슈가 됨을 알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개개인의 감정을 표출하고자하는 요즘 같은 시기에 개개인들에 맞춤을 하는 상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이 도서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을 읽으면서 많이 변화한 요즘에 맞춰서 트랜드를 살려서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는 방법과 흐름을 분석하고 있었습니다. 소비자들의 성향을 잘 파악하여 그들의 지갑을 열수 있도록 이끈다면 돈을 긁어모으는 것은 시간문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