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스위트 홈 - 결혼부터 자녀교육까지 성경적 가정 로드맵
한홍 지음 / 두란노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한 가정의 하나님의 축복을 받기란 그 가정이 하나님의 가정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기에 저의 사명은 하나님의 가정을 이끌수 있도록 노력하는 하나님의 가정을 위해 살아가는 일꾼이 되는 것이 저의 평생에 대한 소망이고 사명이라는 것을 하나님께서 그렇게 인도하고 계시다는 것을 믿고 있습니다. 이 도서의 제목 <홈, 스위트 홈>을 보자마자 저에게 하나님께서 저의 사명을 가아고 굳건하게 이끌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부모는 자녀를 스스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할 수 있는 성숙한 사람이라고 믿어 줘야 한다.​"


한 가정의 남편이자, 부모로써의 역할은 하나님께서 그 가정의 평화를 지켜주시기위해 저에게 내려주신 사명이라는 것을 언제나 기억하고자 노력할려고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간다면 정말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바대로 해나가겠지만, 사람들의 이기심과 나약함, 그리고 무리한 욕심 때문에 하나님께서 원치 않으시는 방향으로 흘러갈 때가 많다는 것을 저의 모습을 통해 발견하곤 합니다. 그 중에서도 이렇게 저의 마음을 콕하고 찝어내시는 짧막한 문구를 읽을 때 제가 정말로 우리 아이들에게 하니님께서 원치않으시는 대로 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며서 나의 모습에 있어서 하나님께 속죄에 대한 기도를 드리게 되고 제가 저의 욕심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도록 그 기도만 드리는 것이 진정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길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돈과 시간을 들여야 한다. 컴패션, 월드비젼, 유니세프, 한국어린리복지재단 등 여러 단체들을 통해 그런 일을 할 수 있다.​한편, 세계의 많은 고아들을 입양해서 가정을 만들어 주면 좋겠다.


자신의 핏줄만이 내 아이라는 생각을 가지지 말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가정이란 혼자있는 아이들을 기쁘게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자녀로 구원의 길을 인도하는 것이 보다 큰 복이라는 것을 믿게 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하나님께서 더 큰 은혜와 복을 내리시게 된다는 것에 믿게 되었고, 엄청난 사랑을 그들에게 주면서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충만한 사랑과 은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정말로 놀라운 체험을 할 수 있지 않을까 깊은 감동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사랑을 주기 위해서는 우리에게 또한 시간과 돈이 필요로 하기에 이를 극복해 나가서 승리하게 됨에 따라 보다 큰 감동이 있을 것이라는 말에 하나님께서 저에게 이러한 은혜를 주실 날이 있을 꺼 같다는 기대에 미리 준비를 해야 겠다는 기도를 드려봅니다.


한 가정이 하나님의 나라들로 이뤄질 때 그 때 되면 마지막날이 되어 예수님께서 다시 내려오실 그날이 될 것이라는 말에 우리 가정이 하나님께 구원을 받는 기뻐하시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언제나 깨어있고 기도하는 가정으로 내가 앞장서서 이끌어야 겠다는 다짐과 함께 기도를 해봅니다. 하나님께서 언제나 저희 가정이 예수그리스도 임재하에 성령님과 교통하는 하니님의 가정에 이끌수 있도록 말입니다. 하나님 나라에서 크게 쓰이는 가정이 아니라 언제나 하나님과 소통하고 순종하는 사정이 될 수 있도록 조그만 가정이 되어 주님께서 기뻐하신다면 그것이야 말로 소중한 하나의 하나님 가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그리스도의 가정이 바르게 크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큰 힘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좋은 도서 <홈, 스위트 홈>을 만나볼 수 있어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