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조선일보 경제부 엮음 / 모멘텀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재테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고 싶었습니다. 재테크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 이 책<2016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을 보자마자 이 책을 통해서 알아아고 싶었고, 실제로 재테크를 하고싶어 졌습니다. 재테크를 하기 전에 이 책<2016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에서 알려주는 방법대로 준비하고 직접 재테크 하고싶습니다. 이 책으로 제 인생 제테크 시작을 하고싶습니다. 재테크를 배워서 성장하고싶습니다. 은퇴 후를 위한 투자대책과 인생설계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전문가들은 은퇴 후를 준비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온갖 연금상품과 장기투자대책을 방법으로 제시하고 있는데 전반적인 은퇴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 이렇게 읽기 시작했습니다.

 

 

"​1년간 투자하면 매수와 매도 차액에 대해 주민세를 포함해 22퍼센트를 과세합니다.​"


해외 주식은 금방 오를 꺼 같은 기대감이 그대로 적용될 수 있는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수익에 대한 차액에 있어서 세금을 과하게 붙을 수도 있다는 사실에 명심을 해야겠다는 점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만약 이 사실을 모르고 투자했다면 단기투자로 1%라도 수익을 보고나서 좋아했다면 세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다는 사실에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에 있어서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서 저처럼 초보에게 있어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을 다른 것들에 있어서도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노후를 맞이하면서 가장 먼저 맞닥뜨리는 관문은 자녀 결혼입니다.​"


자녀 결혼은 미리 어랴서 부터 목돈을 마련하는 것은 꼭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한 가족의 행복을 꿈꾸는 것은 어느 부모나 마찬가지로써 노후 대비를 충분히 하면서 함께 자녀 결혼에 있어서 금전적으로 힘들지 않도록 미리 대처하고 계획하는 것은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꼭 알아야 겠습니다. 그래서 주변의 지인들의 결혼식들이 있을 때 꼭 축의금을 함께 동봉하는 것도 하나의 재테크가 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사실 저는 항시 재테크 및 부동산기사와 뉴스 등에 관심을갖고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집에서도 재테크 및 부동산의 변동추이에 따라 어떻게 대책을 세워야할지항시 노심초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던차에 새해벽두부터 한국경제를 위협할만한 <3대악재>가 터져나왓습니다. 그것은 첫째, 중국증시폭락과 위안화평가절하의 충격으로 국내 금융시장이 악영향을 받고있습니다. 또한, 예상치 못했던 북한의 4차 핵실험은 한반도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더욱 크게 높아졌습니다. 이 영향으로 가뜩이나 취약한 모습을 보이던 금융시장이 한층 격하게 출렁이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그리고 세째, 우리나라가 주로 수입하는 두바이유의 급속한 하락은 석유 과잉공급기조속에 세계경제침체가 겹치면서 심화된 것이라 오히려 한국경제에 심각한 부담을 안겨주고있습니다. 이렇게 새해벽두부터 쏟아진 돌발악재들은 우리나라 경제에 심대한 돌발변수들로 급부상하고있습니다. 그런 악재들 속에서 올해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는 18,000명이 선택한 국내 최대규모의 재테크 릴레이 명강의라고 합니다. 따라서, 그 박람회를 진행한 현직최고 투자고수 18인의생생한 명강의를 고스란히 담은 국내 최초의 재테크 트렌드 전망서인 이 책 <2016 대한민국재테크 트렌드>는 2014년부터 매해 출간된 ‘조선일보 재테크 시리즈’로서 해마다 재테크의 시기별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알려주면서 독자들에게 절찬리에 판매되고있는 서적이라고 들었습니다. 고종완, 조윤남, 김근호, 최병오 등 국내최고의 전문가들은 물론 마크 파버 마크파버리미티드 회장,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 등 왹구의 전문가들까지 망라된 최고의 재테크, 부동산 전문가분들께서 이렇게 내다보는 미래의 트렌드까지 각종 수치들과 도표들을 곁들여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꼭 읽어버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