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 - 상시복원문제 완벽분석 2023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시험이라면 벼락치기를 기본으로 삼고 언제나 기험을 치렀던 기억이 납니다. 운전면허나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따기위해 그동안 알고있었던 상식들을 기본으로 모르던 사실들을 단기간에 빨리 알기위해서 기출문제나 그동안의 기출 유형에 관한 정보들을 한눈에 빨리 볼 수 있게 잘 정리해 놓은 책에 언제나 의존해와서 기분 좋은 결과를 가져왔던 기억들이 납니다. 이 도서 <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또한 저처럼 그 동안 버스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증을 짧은 시간 내에 빨리 지식을 습득하고 자격증을 딸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도서라고 믿을 수 있는 신뢰가 가는 기분파 시리즈라 더 의존할 수 있겠다는 느낌에 이 <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 시리즈를 접하게 되었답니다.






각 섹션별로 교통법규에 맞는 기본 지식과 새로이 업데이트가 된 정보들을 한눈에 쉽게 잘 보고 이해할 수 있게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잘 짜여진 도표와 그래프들, 그리고 요약들을 통해 어렵고 이해하기 힘든 부분들에 있어서 빠르게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이론적인 부분들을 잘 이해를 했는지 또 어떠한 부분들을 이애하고 공부를 해야하는 것인지 실전 문제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이론 정리 후에 문제를 통해 검토하고 놓친 부분들에 있어서 다시 공부를 하고 넘어갈 수 있게 잘 구성하고 있습니다.

역시 버스운전면허에서 가장 눈여겨 봐야하는 부분이 교통법규 인데 법규에 맞게 그 필요성 부터 제한 사항 까지. 그리고 위반 사례나 법적용 까지 두루 잘 살펴보고 있어 운전법규에 관한 문제는 반드시 나오는 것이 정상인데 어떻게 나오겠다는 분석과 함께 역시나 도표를 통해 요약해주고 정리해주고 있어서 어렵고 난해한 부분을 쉽게 빨리 알게 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되었습니다.





역시 자격증 시험은 두말하면 잔소리로 들리듯이 한 5~6년 정도의 기출 문제들을 통해 그 동안의 문제유형을 파악하고 감각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 도서 <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를 통해서도 잘 알수 있었습니다. 많은 모의고사들을 통해 실전감각을 키우고 틀린 문제들을 통해 다시 그 부분에 있어서 암기하고 이해하면서 넘어갈 수 있어서 시험을 앞두고 있는 분들이 자신감을 키워주고 불안감을 해소시켜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만큼 맞춤형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는 그 동안의 많은 자격증 시험을 통해 증명된 사실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실제 시험에 사용되는 답안지 작성 하기 위한 OMR 카드를 샘플로 실어주면서 실제적으로 시험 당일날 어떻게 작성하는 가에 대한 시작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주고 있고, 또한 시간을 아낄수 있어서 시간 안배를 잘 할 수 있게 먼저 이렇게 접해볼 수 있는 귀한 자료를 제공해주고 있답니다.

마지막 장에서는 시험 장에서 막판에 그 동안 열심히 공부했던 부분들에 있어서 꼭 체크하고 넘어 갈 수 있도록 단기간에 필요한 핵심 요약 사항들을 압축해서 짚고 넘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먼저 필수 사항들에 있어서 자세히 공부하고 시험 막판에 5분내로 다시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공부를 하고나서 이 요약을 본다면 분명히 5분안에 이 시험에 있어서 먼 숲을 바라보고 있는 느낌으로 시험을 지배하는 느낌으로 손쉽게 술술 풀어가는 자신의 모습을 통해 이 도서 <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의 제대로 된 진가를 경험할 수 있을 꺼 같다는 느낌이 들었던 운전면허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