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체인지메이커입니까?
정경선.루트임팩트 엮음 / 김영사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누구나 변화에 힘들어 합니다. 좋은 쪽으로 흐르고 있어서 자신이 더 긍정적인 모습을 통해 더 발전을 하는 모습을 보여야하는데 오힐 퇴보를 한다거나, 물론 힘든 상황으로 변해갈때 조차 자신의 힘든 상황을 전혀 극복하지 않고 노력도 하지않는 상태에서 자신들의 삶을 회피하는 모습을 보곤합니다. 이렇게 자신의 변화를 감지하였지만 잘 대응하지 못하는 우리들의 자세를 본다면 얼마나 나약한 존재인지 모릅니다. 이렇게 사람들은 언제나 곁에서 누군가의 도움을 항시 필요로하고 또 도움을 받는 다면 보다 쉽게 잘 대처할 수 있는 삶의 양식이 될 것이라 느끼곤 합니다. 이 도서의 제목 <당신은 체인지메이커입니까>를 보자마자 우리에게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요할 뿐만이 아니라, 경영을 하는 사람들의 마음자세나 기본 방식을 확 변화를 시켜줄 수 있는 곁에서 오래 읽어보고 싶은 도서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체인지 메이커인 창업자들에게 가장 큰 목적은 돈이 아니다.​"


체인지 메이커라고 하는 것은 이 세상을 정말로 혁신적인 자세로써 본보기가 되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혁신적인 사람은 물론 돈을 쓸어담을 정도로 이 세상의 변화를 크게 성공적으로 발전시킨 사람들이 주되게 있는데 이러한 부수적으로 돌아오는 돈만이 이 세상의 가치가 아니라는 것을 체인지 메이커들이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리의 삶에 돈이 목적이나 목표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우리의 현재 살아가고 있는 주변환경들은 돈 없이는 못살아가게 몰아가는 가가박한 환경에 있을 지 모르지만, 비록 성현군자의 행동처럼 살아가라는 것은 아니고, 우리의 삶의 최종목표가 이러한 부수적인 것에 의존하는 것보다는 먹고살기 힘들지라도 우리의 목표지향점은 최종적으로는 사회에 있어 보다 창조롭고 평화로운 일에 가치를 두어야한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사회에 모범이 될수 있는 사람이 된다면 그 사람의 인생은 정말로 멋지고 훌륭하게 살았다는 것을 후세에 자연스럽게 남기게 된다는 것을 꼭 명심하고 사회에 영향력있는 사람인 만큼 서로 사랑하고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자세를 모범적으로 살아가야 겠습니다.


비록 우리는 이 세상을 크게 바꿀수 있는 체인지 메이커들처럼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지는 않겠지만, 우리는 자신의 영역안에서 타의 모범이 될 수 있게 훌륭한 모습들을 보여준다면 우리사회는 한사람의 힘으로 그 영형력을 발휘하는 것보다 더 많은 변화를 이 세상에 줄 수 있음을 깨닫게 만드는 도서 <당신은 체인지메이커입니까>였습니다. 어려서부터 부모들의 욕심에 우리아이들을 돈에 목표를 두고 강요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이러한 피스메이커들의 모습을 통해 내가 어떻게 행동하고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어야하는지 잘 보야주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