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마케팅 - 초연결시대 플랫폼 마케팅을 위한 완전한 해답
박형준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마케팅은 기업의 재무 상황과 경영에 대해서 보다 많은 홍보와 고객들에게 호감을 만들어 주는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막연하게 마케팅은 홍보가 다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광고에 연연하면 마케팅을 정확하게 알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도서의 제목 <BTS 마케팅>을 보자마자 BTS (방탄소년단)가 어떤 것이길래 이를 통해 마케팅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그리고 기업의 경영을 이해하는데 있어 마케팅의 극단적인 효과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도움이 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BTS에 대해 전혀 모르고 마케팅에 대해 전혀 모르는 저에게 많은 기본 지식을 줄 것으로 기대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지만 수익을 위한 마켓팅이라면 정말로 필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마켓팅은 스타트업이나 모든 사업에 있어서 너무나 중요한 것 같다는 마음에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마케팅는 경영의 언어라고 했습니다. 일단 언어를 알아야 고객과 소통을 잘 할 수 있는데 저는 이것을 외국어처럼 느끼고 있었는데 이 도서는 정말로 요새 한참 뜨고 있는 K-Pop의 세계적 대한민국의 문화 홍보 대사로써 BTS (방탄소년단)의 강세가 마케팅 많은 예제와 정의에 대한 세세한 설명으로 어려웠던 많은 부분들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주식으로 투자를 할 때 마다 재무재표를 보거나 재정 기록을 참고 하게 되는데 그때마다 어떤 기업이 튼실한지 몰랐는데 이렇게 BTS를 통해서 어려웠던 분야인대도 불구하고 강남스타일의 성공과 서로 대조되는 분석을 통해 이해하기 쉬웠답니다.

BTS는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수도권 보다는 지방에서 인지도를 확보했다는 BTS의 경우를 빗대어 마케팅이 이렇게 밖으로 집중적으로 매출이 늘면 고정비와 변동비의 차액만큼 수익이나 손실 부분이 결정이 된다니 고정비와 변동비에 대해 또다시 궁금하게 만들었답니다. 오늘날 같은 극단적인 스피드와 효율성을 강조하는 사회에서 이렇게 성공할 수 있는 요소를 잘 도출해주고 있어 앞으로 마케팅을 활용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회계나 마케팅에 관련된 책을 읽어 보았는데 정말 어렵다는 것을 느껴왔었습니다. 많이 들어보지 못한 용어들도 많아서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 <BTS 마케팅>은 제목처럼 정말로 이해하고 알기 쉽게 익숙한 핫한 대상을 분석하여 제대로 잘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저처럼 숫자에 유난히 약해 회계 부분을 정말 포기하고 살았으셨거나 앞으로 사업도 구상하고 있고 계신 분들께 이 도서 <킬BTS 마케팅>은 회계와 마케팅을 쉽고 재미있게 다루었다고 생각하는데 꼭 희망을 가지고 한번은 접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