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는 진짜 대단해! 똑똑한 헨리 하우스 7
필립 아다 지음, 마이크 고든 그림, 최인희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로마 이야기에 이어 로마와 관련된 또 다른 책을 읽어 보았어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만화와 글이 적절해서

저학년 친구들이 읽는데 무리가 없겠더라고요.

 

헨리는 뭐든지 볼 수 있는 신기한 집에 살고 있어요.

오늘 헨리가 보는 것은 로마와 관련된 것들

검투사나 목욕탕, 로마의 옷, 로마의 학교 등 종류도 참 다양해요.

 

도시국가 로마의 목욕탕은 사람들의

만남의 장소이면서 회의 장소이기도 했어요.

지중해의 많은 나라가 로마제곡에 포함이 되었으며,

최초의 로마 황제는 옥타비아누스였지요.

바로 전에 읽은 책이 옥타비아누스와 관련된 내용이라

중복이 되면서도 연관이 있어서 이젠 로마 최초의 황제 이름은 잊어버리지 않을 것 같고요.

 

로마 군대의 모습과 막사

로마사람들이 살았던 집들도 구경할 수 있었고

그리스 신전을 보고 따라 지었다는 로마 신전을 구경할 수 있었어요.

 

로마의 아이들은 웅변가(레토르)에게 따로 웅변술을 배우고

여자 아이들은 집에서 배워야했어요.

지금은 함께 학교를 다니고 배우는 것이 당연한데

그 당시 여자들에게는 시민권조차 없었다니... 지금 태어난 것이 행운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책을 읽는 쭌군은 헨리가 부러운가 봐요.

그 옛날 로마의 모습을 이렇게 실감나게 보고 느낄 수 있으니까요.

쭌군에게 만약 쭌군의 눈에도 이렇게 모든 것이 보인다면 뭐를 보고 싶냐고 물어보니

쭌군은 공룡들을 보고 싶다고 하네요.

어릴 적 공룡을 무척이나 좋아했던 쭌군..

아직도 쭌군의 머릿속에는 공룡들이 뛰어노는 그때가 가장 가보고 싶은 시대인 것 같더라고요.

 

세계사를 아이들이 접하는 시기는 사실 고학년이지요.

저학년 때는 창작 위주의 책들을 읽는데

세계사와 관련된 내용을 읽어도 사실 이해하기도 힘들거든요.

하지만 이 책은 세계사라는 관점보다는

로마의 모든 생활보습을 보여 주는 그런 책이고

그것을 글과 그림으로 쉽게 풀어 주니 저학년 아이들이 봐도 쏙쏙 이해가 가더라고요.

그리고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는 내용들이 많이 담겨 있어서

재미가 솔솔솔, 공부가 술술술... 이 말이 딱 맞는 것 같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