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1.8.15 - 16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요즘 비가 너무나 많이 내려 걱정이 많지요.

작년부터 많이 내리기 시작한 비 때문에 이래저래 실종 사망자도 많고

이재민들도 많아 걱정이 많은데요,

어린이 과학동아 vol 16에서는 이러한 것들에 대해 다루고 있답니다.

 






장마 뒤에 쏟아진 물 폭탄

1년 강수량의 30%에 가까운 비가 3일 만에 쏟아지면서

주택 침수와 재산피해가 어마어마했는데요,

이런 폭우가 왜 쏟아졌고, 폭우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과

폭우 후에 오는 폭염에 대해서도 알아 볼 수가 있네요.

또한 강변역에 있는 테크노마트의 이상 진동에 대한 궁금증과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진동까지도 알려주고 있어

아이가 궁금해 했던 것들에 대해 속 시원하게 풀어주고 있어요.

 



이번호와 함께 온 실험부록은 지층과 화석인데요,

연우가 4-2학기에 배울 부분이라고 선행도 해 볼 겸 만들어 보았어요.

 




연우가 실험키트를 만들어봅니다.

표준화석 서랍과 정.역단층 모형, 대륙 이동 퍼즐, 화석 발굴 카드 등

만들기가 조금 까다롭기는 했지만 이리 만들어 놓으니

아이가 2학기에 과학을 공부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네요.




한 달에 두 번 발행되는 과학 동아는 연우가 좋아하는 과학 잡지인데요,

그중 실험키트가 있을 때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섭섭박사의 교과서 뛰어넘기를 통해 과학의 원리와 개념을 이해하고

조형물을 통해 직접 만들어 보고 마무리로 활동지까지 하다보면

흥미와 재미에만 머물지 않고 폭 넓은 과학적 학습과 독후활동까지

두루두루 체계적인 완벽한 과학 잡지가 아닌가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