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문화재에 숨은 역사 상식을 찾아라! 숨은 역사 상식을 찾아라
이건 글, 박운음 그림 / 대원키즈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숨은그림찾기를 싫어하는 아이는 없겠지요.

우리 집 형제들도 숨은 그림 찾기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답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반가운 책이 있으니
바로 세계 문화재에 숨은 역사상식을 찾아라~~
 
이 책은 유네스코 선정 세계의 문화유산을 수록하고 있어요.
아크로폴리스, 베르사유 궁전과 정원, 만리장성, 타지마할 독립 기념관, 마추픽추 등
총 10개의 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유산들을 그냥 사진과 설명으로 풀었다면 아이들이 그다지 좋아하지 않겠지만
이 책은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고 있네요.
 

첫 번째로 세계의 문화유산을 생생한 그림으로 완벽하게 재현했다는 것이에요.
실사의 사진에 버금가는 그림에 20개의 역사상식과 관련된 숨은 그림을 숨겨두어
이것을 찾으면서 아이들은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가 있답니다.
저는 눈이 팽팽 돌아서 못 찾겠던데
아이들은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서 열심히 찾아 주네요.
 
 
둘째는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는 나라의 역사와 문화도 배울 수 있고,
문화재 정보를 통해 세계사의 기초지식도 쌓을 수 있답니다.
또한 세계사와 관련된 에피소드와 상위 1% 상식 등도 얻을 수 있어서 세계사 공부를 하기 전 단계에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유네스코 선정 세계의 문화유산을 담고 있는 이 책은
초등 사회교과서를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기에
이 책만 완벽하게 읽어도 고학년이 되어 어려워할 사회를 쉽게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조금은 지루하고 어려울 수 있는 세계문화유산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재미있게 풀어낸 이 책.
오래도록 사랑 받을 것 같고, 수시로 보게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