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Sketch 1 (Student Book + Workbook + Audio CD) Reading Sketch 시리즈 1
Wendy L. Eganet 지음 / NE_Build & Grow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Build & Grow에서 새 Reading 교재가 나왔네요.


큰아이를 계속 Build & Grow 교재로 영어 학습을 시켜주고 있는데요, 이 책은 파닉스나 스토리북에 익숙한 아이들이 처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리딩 교재랍니다.

사실 저희 아이는 이 교재가 나오기 전에 그 다음 단계인 Reading Sponge를 아이의 첫 리딩 교재로 선택해서 공부했고, 그것을 다하고 다시 한번 더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이 책이 조금 더 일찍 나왔더라면 파닉스를 끝내고 조금 더 수월하게 영어학습을 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었답니다.


새 책이 나왔다는 말에 큰아이가 그래도 하고 싶다고 해서 를 하게 되었는데요,
어떤 교재인지 살펴 보았습니다.

일단 다양한 일러스트와 사진으로 구성이 되어 이제 막 리딩을 시작한 아이들이 부담 없이 볼 수 있고요, 반복되는 패턴 문장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하고 있네요.


본문 학습 전에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 시킬 수 있도록 만들었고요, 새롭게 배울 단어들과 그것을 그림으로 표현해 놓았기에 사전 찾기가 어려운 아이들이 굳이 사전을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아이들이 단어와 그림을 동시에 보고 익힘으로써 그것을 이미지로 기억하기가 쉬울 듯 해요.



길지 않은 본문의 내용과 본문을 제대로 인지했는지 간단한 O/X문제로 확인을 하도록 유도하고요, 본격적으로 본문이해를 확인하는 문제와 본문에서 학습한 패턴을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주요단어의 복습과 본문과 관련된 내용을 그림이나 쓰기 활동 등을 통해 사고력을 확장시켜주도록 만들어 주네요.


뭐니뭐니 해도 Build & Grow에서 출판된 책의 장점은 workbook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각각의 unit이 끝나면 그와 관련된 workbook의 unit도 풀도록 하고 있어요. Workbook의 내용들은 본문에서 배운 단어를 익히고, 헝클어진 문장을 올바로 만들거나, 들으면서 빈칸을 채우는 것들인데요, 처음 하는 아이들의 경우 엄마들이 조금만 봐주면 그 다음은 항상 같은 패턴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작은 아이도 이 책을 하고 싶다고는 하지만 아직 어리기에 큰아이가 풀기로 했는데요, 거침없이 술술 잘 풀어가네요. 각 unit의 진행상황이 항상 같고 그러기에 아이들이 꾸준히 학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해답지는 홈페이지(www.ibuildandgrow.com)에 있다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 받아 쓰시면 되겠네요.


알록달록 예쁜 리딩 책 Reading Sketch..
지금 금방 파닉스를 마쳤다면 또는 이제 본격적으로 영어공부를 시켜볼까 하시는 분들은 이 책으로 시작하면 좋을 것 같네요. 엄마도 부담 없고,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풀 수 있을 테니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