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와 줄리엣 - 셰익스피어의 매혹적인 사랑 이야기 만화로 읽는 셰익스피어 시리즈 1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소니아 르옹 그림 / 좋은생각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누구나 세익스피어의 고전 로미오와 줄리엣을 보며 가슴아파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책을 읽기 전에 영화로 보아왔고 그래서 더 기억에 남았던 로미오와 줄리엣.  이런 고전을 만화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아이들이 아직 고전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내용조차 모르기 때문에 진정한 고전을 읽히기 전에 맛보기로 읽혀 주고 싶어서 아이들과 읽어 보았다.

 

이 책은 현대의 감각에 맞게 새롭게 쓰여 진 책이다.  일본의 라이벌 야쿠자 가문인 몬터규 집안과 캐플릿 집안에서 태어난 두 어린 연인의 슬프고도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  우리 어릴 적에 많이 보아 왔던 순정만화의 그림들이 책 속에 아름답게 펼쳐져 있다.  고전이라고 해서 꼭 그 시대의 그림으로 표현해야 한다는 법은 없으니까 이렇게 새롭게 표현을 한다면 아이들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읽으면서 조금은 아쉬운 부분들이 눈에 보인다.  아이들이 읽는 만큼 폭력적인 부분과 자극적인 부분이  없었으면 좋겠는데 그런 곳들이 자주 보여서 아쉬웠다.  만약에 이야기상 어쩔 수 없었다면 할 수 없지만 말이다.

 

남자아이들이다보니 순정만화와 같은 느낌을 주는 이 책을 자주 보지는 않았다.  하지만 여자아이들은 굉장히 좋아할 것 같다.  전체적인 그림의 느낌은 예쁘고 멋진 남자들이 많이 나와서 여자아이들이 딱 좋아할 만한 스타일이기 때문이다.  만화를 보며 엄마인 나는 옛날로 돌아간 듯 한 느낌을 받게 되고, 아이들은 고전을 현대 감각에 맞게 새롭게 만들어 놓은 책을 통해 세계적인 고전을 맛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