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in Mind 1 (Student Book + Workbook) Grammar in Mind 1
Build & Grow 편집부 지음 / NE_Build & Grow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겨울방학은 아이가 스스로 영어공부를 하는 시간입니다. 

Reading Sponge 1권에 이어 2권을 별 무리 없이 잘 풀고 있는 아이가 기특하고 대견해서 물었답니다.  “재미있니?” “네”  그전에는 방과 후 영어를 다니기만 하고 집에 와서 책을 보는 일이 별로 없던 아이가 스스로 하루 학습 목표량을 정해 놓고 꼬박꼬박 하는 모습을 보니 교재를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그래서 제가 살짝 욕심을 부리기로 했답니다.  Reading Sponge와 병행해서 하면 좋을 것 같은 교제 Grammar in Mind.  아이가 현재 하고 있는 책과 병행해도 별 부담 없이 할 것 같고, 조금만 노력하면 큰 효과를 볼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어요.

 

                   

Grammar in Mind는 총 3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일단 문법이라는 것을 처음 접한 아이는 겁부터 내는 것 같아요.  하지만 문법이라기보다는 자신이 여지 것 해 왔던 것들이 알고 보면 하나하나의 문법이었음을 설명하고 천천히 시작하기로 했답니다.

 

1권을 살펴보니 총 20개의 lesson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요, 4개의 lesson이 끝날 때 마다 그동안 배웠던 문법을 체크할 수 있는 Review Test가 있네요.  아이들 공부하다 보면 자주 잊어 먹을 수도 있고 또 놓칠 수 있는 부분도 이곳에서 완벽하게 잡아 주면 좋을 것 같아요. 

 

lesson 1을 살펴보니 자음과 모음, 단어와 문장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부분을 보면서 아주 기초부터 탄탄하게 시작 할 수가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이 책은 한글 설명이 아닌 전체가 영어 설명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너무 겁을 먹을 필요는 없답니다.  문법이 영어 설명이기는 하지만 아주 간단하면서도 명료하게 설명을 하고 있고, 그것들을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제들을 통해 이해하도록 만들어 줬으니까요.

 

내용을 살펴보면, 각 lesson마다 구성이 동일합니다. 

Notice & Say, Guided Practice, Expanded Practice, Write & Say 이렇게 되어 있는데요,

Notice & Say해당 lesson에서 배울 문법을 표와 그림 등으로 다양하게 설명하고 있어 이해가 쉽고요, Guided Practice해당하는 문법과 관련된 쉬운 문제를 풀어 봄으로써 문법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요, Expanded Practice자신감을 얻었다면 조금 더 심도 있는 문제를 풀어보게 함으로써 문법을 정확하고 확실하게 완성시켜 주고요, Write & Say배운 문법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문장을 만들어 보게 하는 코너입니다.

 

항상 같은 스타일로 책이 진행되기 때문에 처음만 유의해서 보면 공부를 하는데 별 무리가 없을 것 같고요, 구성이 좋기 때문에 이 책만 꾸준히 하면 체계적인 문법완성이 될 것 같네요.

 

아이가 공부하기 전 책 살짝 찍어 보았어요.

질문도 영어, 문제도 영어 대충 보면 ‘허걱’ 소리가 날지도 모르지만, 천천히 보심 충분히 할 수 있는 내용들이랍니다.  또한 재미도 있고요.

           
                  

 

이건 아이가  푼 본 책과  워크북이에요.

아직은 쉬운 단계라 별 무리가 없이 풀었고요, 조금씩 수준이 올라가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갑자기 단계가 확 오르는 것이 아닌 서서히 올라가기 때문에 그다지 걱정이 되지는 않네요.

 

                       
  

          


이 책을 보며 느낀 점은 하나의 lesson마다 새로운 문법을 배우고 그 것을 여러 문제를 통해 적용하고 스스로 깨우치게 한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저는 가능하면 아이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형 학습을 원하는데 Build&Grow의 이 책이 그런 제 마음에 쏙 들어왔답니다.

연령대에 맞는 난이도와 어휘로 아이들이 단계마다 큰 부담 없이 소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공부를 가르치는 엄마의 입장에서 부담이 없고 Workbook이 함께 있어 엄마가 따로 지도를 하지 않아도 워크북으로 다양한 Active한 활동이 가능해서 참 좋았답니다.

 

영어든 공부든 뭐든지 꾸준히 열심히 하는 것이 좋겠지요. 

Grammar in Mind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구성과 내용면에서 마음에 들기에 아이와 꾸준히 공부해서 이 책으로 문법 완성시켜야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