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의미 처음 만나는 철학 5
오스카 브르니피에 지음, 이주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의미 있는 삶이란 무엇일까요?

개개인마다 다르겠지요.  어떤 이는 다른 사람보다 많이 가진 것을 의미 있는

삶이라고 할 것이고 또 어떤 이는 한평생 마음 편하게 사는 것의 의미 있는 삶이라고

말할 수도 있을 테니까요.

제 주변에는 자신보다 어려운 이들에게 봉사하는 것을 최고로 생각하시는 분이 있답니다.  자신이 조금 불편하더라도 자신보다 못살고 어려운 사람을 위해서 봉사하는 것이 행복이고 자신이 해야 할 일이라고 말이지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삶이란 무엇인지 생각하게 한답니다.

12가지의 서로 반대되는 생각을 통해 의미 있는 삶에 대해 생각하게 하고

과연 우리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더 깊은 생각을 하게 하네요.

이제껏 살아오면서 의미 있는 삶에 대해 생각하기 보다는 내 가족과 내 주변의 것들에 대한 생각만을 했던 것 같아요.  현재 살아가기에 바빴고 조금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다고 하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

그러기에 저에게 있어서 의미 있는 삶은 내 가족의 행복인 듯하네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삶이란 무엇인지 철학적 질문을 던져 주고

사람들마다 동일한 생각이 아닌 자신만의 삶이 존재하며

그 사람들은 그 속에서 삶의 의미를 찾아 간다는 것을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것 같아요.

조금은 어려운 주제.. 2학년 아이에게는 어려운 듯하고요,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뒤 다시 한 번 읽고 아이와 이야기 해 보아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