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1 - 깨트려라! 워드킹의 If 가정법 세계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1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1권을 선물 받았답니다.

아이들은 만화라서 좋아했고 엄마는 아이들에게 딱딱한 문법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해 줄 수 있다는 목적이 서로 만난 이 책은 당연히 저희 집에서 환영을 받았지요.

9살 아이에게는 아직 문법이 빠른 듯하여 그냥 재미있게 읽도록 두었네요.

저의 경험상 학습만화의 경우 재미가 기본이고 그에 더해지는 학습효과를 경험한

적이 있기에 ‘더 꼼꼼히 봐라’ ‘이건 무슨 뜻이지?’와 같은 말은 굳이 할 필요가

없었어요.

 

건, 빛나, 피오 세 어린이의 모험이야기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했고

앞의 책들을 읽지 못해도 이 내용만으로도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할 수가 있었어요.

Do, You, Never를 이용한 명령문 강조, 명령문+and/or, 놀람, 기쁨 등의 감정을

나타내는 문장과 감탄문, 접속사 if에 대해서도 알 수가 있었어요.

 

중간 중간에 울랄라 여왕의 미션을 풀어 봄으로써 학습만화의 부족했던 부분을

조금씩 보충하고 어느 정도 아이가 이해하고 받아들였는지 확인도 할 수가

있네요.

 

아직 문법에 대한 개념이 없는 아이이지만 자신이 듣고 있는 영어동화의 내용 중에

이 책에서 나온 몇 개의 부분은 이해하는 눈치고요, 그래서 아이가 늦은 시간

이 책을 가지고 자신의 침대에서 보아도 그냥 내버려 두었답니다.

 

아직 파닉스를 마무리 하지 못한 아이들을 위해 11권 본문에 나오는 영어단어를

우리말로 읽어주고 뜻도 써 놓아 어린친구들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요.

 

제 경험상 평생을 공부해도 외국인 앞에서는 입을 열기가 힘듭니다. 

머릿속에서만 맴도는 영어가 아닌 활용하고 생활할 수 있는 영어 학습에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가 우리아이에게 좋은 경험을 주었다는 생각이 들고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암기식이 아닌 재미있는 놀이 식으로 문장구로를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주기 때문에 오래도록 저와 아이들의 사랑을 받을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