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언니라서 참 좋아 벨 이마주 113
브룩 실즈 지음, 조은미 옮김, 코리 도어펠드 그림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세계적인 영화배우 브룩 실즈가 자신의 두 딸을 모델로 지은 첫 번째 그림책>

이라는 글귀가 눈에 처음 들어오는 책입니다.

한때는 저도 브룩실즈를 굉장히 좋아했었는데 아이들의 엄마가 된 지금도

이런 멋진 책을 낼 수 있는 그녀가 존경스럽네요.

 

아이들에게 있어서 동생이 태어난다는 것은

독차지 했던 사랑을 나눠야 한다는 뜻이기도 하고

자신의 것을 때로는 동생에게 양보해야 하는 그런 개념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아이들은 동생을 좋아하기 보다는 언제나 귀찮고

시기와 질투를 하기가 쉽지요.

 

책 속의 언니는? 전혀 예상 밖이네요.

동생의 방을 꾸며 주고, 목욕시켜주고

자신의 소중한 곰돌이 인형을 빌려줍니다.

때로는 함께 패션쇼 놀이와 연극, 다과회도 열고

부모님 몰래 둘이서 밤을 지새우기도 하네요.

그러고 보니 나쁜 것 보다는 좋은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동생을 시기하기 보다는

이렇게 좋은 점들을 하나하나 찾는다면 어떨까요.

형제자매간의 우애는 물론이고

함께 있어 더욱 즐겁고 재미있는 생활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온통 화사한 분홍색의 그림들이

읽는 이의 마음까지도 밝고 명랑하게 만들어 주는 <너의 언니라서 참 좋아!>

우리 큰아이가 읽고

<너의 형이라서 참 좋아!>라는 말이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