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영어 동화 Level 2 세트 기적의 영어 동화
길벗이지톡 편집부 엮음, 최현주 그림 / 길벗스쿨 / 2006년 10월
평점 :
절판


 



늦게 시작한 영어.  그래서 일찍 시작한 다른 친구들보다 많이 들려주고 싶어 영어교재를 알아보게 되었어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그림동화.  그런 동화로 영어를 시작하면 거부감 없어 받아들일 거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지요.  집에 있는 몇 권의 단행본으로 아이의 관심을 끌고 이제는 내용이 더 충실한 동화책을 찾다가 알게 된 <기적의 영어 동화>.  level 1, 2로 나뉘어져 있네요.  1단계는 알파벳을 떼고 영어를 처음 시작한 아이를 위한 동화이고 2단계는 파닉스에 익숙하고 간단한 영어 문장을 읽을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거라 전 2단계를 선택했답니다.  

 

오즈의 마법사, 피터 팬, 파랑새,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어린왕자, 80일간의 세계일주 등 총 6권으로 구성이 되어있고요 모두 환상과 모험 이야기라 아이가 좋아하는 동화였어요.  그중에 어린왕자와 80일간의 세계 일주는 읽어 보지 못한 책이라 한글판을 먼저 읽은 후 하려고 뒤로 미뤄두고 피터 팬과 오즈의 마법사를 먼저 들려주었답니다.

 

책을 보기 전에 피터 팬의 CD를 먼저 들려주었어요.  귀에 익은 아이작 선생님과  리사 선생님의 정확한 발음으로 책의 내용을 들을 수 있었고요 힘이 센 10문장을 랩으로 들을 수도 있었어요.  본문에 자주 나오는 힘이 센 10문장이라고 하면 굉장히 많은 문장 같은데 이것을 외우려고 하지 말고 반복해서 듣다보면 그 리듬이 저절로 입에서 나오기도 합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에는 1주일동안 1개의 CD만을 들려주었어요.  아침에 밥 먹을 때, 저녁에 밥 먹을 때, 그리고 수시로 자주자주 들려주었답니다.  힘이 센 문장 외에도 CD의 맨 마지막에는 본문에서 나오는 중요단어를 소개하는 코너가 있어서 굳이 사전을 찾을 필요 없이 원어민 선생님의 정확한 영어발음과 뜻을 알 수 있답니다.

 

CD를 5번 들었다면 책은 1번 정도.  저희 아이는 책 보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조금만 보여 주었어요.  동화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는 그림과 힘이 센 문장은 다른 색으로 표시를 해 두어서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를 알 수가 있고요,  흩어져 있는 그림들의 순서를 맞춰 전체 이야기를 요약해 보는 코너와 이해가 되지 않았던 본문의 내용을 우리말로 다시 확인해 보는 코너, 힘이 센 10문장을 다양하게 학습하는 코너를 통해 책 한권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10문장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주었어요.

 

처음에 파닉스에 익숙하기는 하지만 우리아이가 이렇게나 긴 본문의 내용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고민이 되었어요.  기존의 것에 2배 정도에 해당하는 글밥이 제가 보기에는 조금은 부담스러웠거든요.  하지만 힘이 센 10문장이 본문에 자주 나오는 문장이고 그런 반복되는 글들을 제외한다면 아이가 충분히 이해하고 소화할 수 있는 그런 양이라는 결론을 내렸답니다.

 

CD에 이런 말이 나와요.  ‘영어의 세계에는 2종류의 사람이 있다.  한 사람은 자주 듣는 사람이고 또 한사람은 자주 듣지 않는 사람이다.  영어를 잘 하려면 자주자주 들어야 하고 꼭 일주일 안에 이 CD를 다시 들으라고.“ 정말 지당하신 말씀이지요.  이 말을 듣고 저희 아이는 꼭 일주일 안에 또 들어서 영어를 잘 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하네요.

 

일주일 정도 들으면 힘이 센 문장 10개가 정말로 외워집니다.  엄마가 외워라 외워라가 아닌 ‘엄마는 틀어줬을 뿐이고, 아이는 들었을 뿐’인데 10문장을 한글로 말을 하면 바로바로 영어로 나온다니 정말 대단하지요.  제가 생각했을 때 그 비결은 리듬감 있는 신나는 음악에 맞춰 10문장을 말하도록 했기 때문이라는 결론을 내렸어요.  재미있게 학습한 영어는 정말 오래도록 기억된다는 제 경험도 있고요.  6살 작은 아이도 밥 먹을 때 큰아이와 똑같이 들었기 때문에 2개 정도는 외웠다지요.

 

엄마의 잔소리가 필요 없는 재미와 신나는 음악이 함께하는 기적의 영어동화 2단계.  이 거 보고나면 작은 아이를 위해서 1단계도 욕심이 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