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스토리 1 - 유쾌발랄 10원짜리 동전의 좌충우돌 모험기
황은오 지음, 김재일 그림 / 북하우스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동전100원의 여행이라는 책을 읽어 본적이 있어요.  그 책을 읽으며 100원이라는 돈을 우리들이 너무 하찮게 생각했었구나 하는 생각을 했었지요.  그래서 이 책 역시 그런 종류의 책이라 여겼는데 전혀 새로운 이야기네요.

 

<코인스토리1>은  2006년 12월에 우리가 알다시피 아주 작은 10원짜리 동전이 새롭게 나왔지요.  그래서 옛날에 사용하던 구리로 만든 10원짜리 동전은 채산성 면에서 맞지가 않아 더 이상 만들지를 않는다고 해요.  이 책은 그런 10원짜리 동전의 모험 이야기네요.  새로운 동전이 나오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구리로 된 동전들을 수거하려는 음모가 시작됩니다.  그에 사용되는 것이 광전견.  이들은 옛날 동전과 새 동전을 확실하게 구분하여 옛날 동전들만을 잡아먹습니다.  그 속에서 우리의 주인공 코인짱은 친구를 만나고 자신에게 커다란 도움을 줄 코인룡도 만나게 되네요.

 

어떻게 10원짜리 동전으로 이런 스릴 넘치는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스토리도 탄탄하고 이야기가 빨리빨리 전개되어서 흥미진진하네요.  또한 쓸모없어진 동전들을 용광로 속에 집어넣어 그것으로 위원장의 동상을 만든다는 것만으로도 동전들의 이야기 속에 우리 인간의 욕심이 고스란히 그려져 있어서 더 실감이 나는 것 같아요.

 

광전견으로부터  여자친구인 코인걸을 어떻게 구할게 될지, 이 이야기에서 코인룡은 코인짱에게 어떤 도움을 줄지 정말 2권 빨리 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