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과학 로봇 탐험반 1 - 똥 싸는 로봇으로 대결하라! 미래과학 학습 만화 1
유쾌한 공작소 지음, 김정진 그림, 이인식 콘텐츠 / 좋은책꿀단지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저희 아이의 미래 꿈은 과학자랍니다.  아직은 어떤 과학자가 될 것인지 구체적으로 나와 있지는 않지만 그러기 위해서 영어, 수학, 과학을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기특할 뿐입니다.  그래서 “그럼 정말로 너는 어떤 과학자가 되고 싶니?”하고 물어 보았어요.  우리의 삶을 편하고 풍요롭게 하는 그런 로봇을 만들고 싶답니다.  그리고 엄마가 설거지 하는 것이 안돼 보인다며 꼭 자기가 설거지를 하는 로봇을 만들어서 선물을 하겠다지요.  이런 말 들으면 아이가 과학자가 되든지 안 되든지 상관이 없겠지요. ^^




천재들은 조금 엉뚱한 면을 가지고 있지요.  보통의 사람들은 이해를 할 수 없는 그런 세계의 사람이라고 할까요.  주인공 강미래 역시 그런 친구네요.  호기심도 많고 자기가 생각한 것을 만들기 위해 무던히 노력하는 그런 꼬마과학자.  그런 친구가 좋아하는 여자 친구를 위해 강아지 로봇을 만들어 선물하고 라이벌 첨단과학부와 청소기 만들기 시합을 하죠.  그러면서 겪게 되는 실패와 꾸준한 연구, 그리고 그 연구는 시합에서의 승리의 결과로 이어지네요.




로봇의 과거와 현재, 다양한 로봇들의 설명과 로봇이 구체적으로 작동하는 원리까지 남자아이들이라면 침을 질질 흘리면서 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저희 아이는 집중을 하면 입을 벌리는데 책을 읽으면서 연신 입을 벌리고 보더라고요. 




요즘 들어 아이가 너무 많은 만화를 보는 것 같아 조금 걱정하는 마음으로 읽혔는데 제가 읽어도 만화의 재미와 과학적 설명이 잘 어우러져 잘 만들어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과학자가 꿈이 우리 아들에게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의 일부를 알게 해 주는 좋은 시간이었고, 저 또한 그 전에는 몰랐던 다양한 로봇과 원리를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